UPDATED. 2020-10-30 22:45 (금)
2020 스포츠산업 컨퍼런스 '뉴노멀 시대 전망' 16일 웨비나
상태바
2020 스포츠산업 컨퍼런스 '뉴노멀 시대 전망' 16일 웨비나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0.10.1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이번 스포츠산업 컨퍼런스는 비대면 스트리밍으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주관하는 '2020 스포츠산업 컨퍼런스-뉴노멀 시대의 스포츠산업 전망'이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주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급변한 스포츠산업의 현장을 이해하고, 뉴노멀이라는 새로운 행동양식 현황을 정부, 체육기구, 민간기업이 함께 파악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진=스포츠산업 컨퍼런스 사무국 제공]

 

MIT에서 기계공학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은 안주은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교수가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주제는 스포츠공학을 통한 과학적 정책설정과 참여증진이다.

임정 스포츠산업기술센터 GGPL R&D 센터장이 스포츠 인공지능(AI)과 스포츠 코칭,

김경민 4D리플레이 솔루션기획팀 책임이 실감영상과 확장현실이 선사하는 스포츠산업의 새로운 가능성,

SK HTF 팀장을 겸하고 있는 안지환 대한핸드볼협회 운영본부장이 K스포츠 K핸드볼의 온택트 교육 전략 

김정태 동양대학원 게이미피케이션학과 교수가 스포츠 게이미피케이션

을 각각 발제한다.

김종백 동의대 레저스포츠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는 종합토론도 준비돼 있다.

웨비나(웹+세미나) 형태로 진행돼 별도의 참가신청을 받지 않는다. 원하는 이들은 스포츠산업 컨퍼런스 홈페이지에 있는 참가링크를 클릭해 들으면 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