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14:36 (금)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에피소드 카단' 스토리 더했다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에피소드 카단' 스토리 더했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1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가 새로운 스토리를 더해 유저들의 관심을 모은다.

지원길 대표의 스마일게이트 RPG는 14일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마지막 아크의 행방을 찾아 새로운 모험을 떠나게 되는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카단’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로스트아크의 메인 스토리가 새롭게 확장되며 로스트아크의 자랑인 영화와 같은 전투 연출과 컷신(cutscene)들이 대대적으로 적용돼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 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RPG 제공]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주요 등장 인물 ‘카단’이 최초로 등장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카단은 로스트아크 세계관에서 위대한 영웅을 칭하는 ‘에스더’ 중 가장 강력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최초의 ‘가디언 슬레이어’이자 로스트아크 역사 속 인간과 악마의 대전쟁인 ‘사슬전쟁’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전쟁 영웅이다.

이용자들은 에스더들과 그들의 후계자들을 만나 에스더 카단의 흔적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특히 이용자들은 스토리 진행을 통해 마지막 ‘아크’를 찾기 위한 실마리를 얻을 수 있다. ‘아크’는 로스트아크의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핵심 요소로 이용자들이 세계를 지키기 위해 반드시 찾아야 하는 강력한 힘의 근원이다.

로스트아크는 온라인 MMORPG게임의 한계를 뛰어넘어 콘솔 게임이나 패키지 게임 못지 않은 방대한 세계관을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구성하고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해 이용자들이 실재 플레이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카메라 시점을 변경하거나 전투 중 주위의 다양한 지형지물을 이용하도록 하는 다이나믹한 전투 연출, 아름다운 OST와 어우러진 영화 같은 컷신(cutcene)의 조합은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해 주는 요소로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스마일게이트 RPG의 전언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많은 분들이 기다려 오셨던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스토리가 이어질 예정이다. 마지막 아크의 행방, 최강의 에스더 ‘카단’ 등 흥미로운 요소들이 가득한 만큼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실재 플레이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