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30 22:45 (금)
아이온 12주년 기념, 12가지 이벤트 진행... 트릭스타M 페이지 오픈
상태바
아이온 12주년 기념, 12가지 이벤트 진행... 트릭스타M 페이지 오픈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엔씨(NC)소프트가 아이온 12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

김택진 대표가 이끄는 엔씨소프트는 14일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서비스 12주년을 맞아 ‘TWELVE, 데바에게 주고 싶은 12가지’ 이벤트를 이날부터 오는 12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엔씨는 매주 ‘데바를 위한 12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합성, 강화, 출석 일수 등의 주차별 기준이 제시되며 데이터 추출 기간(지난해 11월11일~지난 1일) 동안 해당 기준을 충족한 이용자들에게 쿠폰을 차등 지급한다. 쿠폰은 오는 12월 9일까지 받을 수 있다. 매주 간단한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데바를 향한 12선물 이벤트도 열린다. 주차별 미션이 오픈되고 7일 이내에 미션을 완료하면 선물 획득 버튼이 활성화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아이온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실렌테라: 시간의 층’ 이벤트는 ‘사로잡힌 영혼’ 획득 후 ‘시간의 층’ 필드에서 퇴장해도 해당 아이템이 사라지지 않는 혜택을 제공한다.

’티아마란타의 눈’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이용자는 잉기스온·겔크마로스에 위치한 입구를 통해 ‘티아마란타의 눈’으로 이동(상시) 할 수 있다. 종족별 퀘스트와 몬스터 처치를 통해 열쇠를 획득 후 보물 상자 또는 보물 궤짝을 개봉하면 ‘영롱한 어비스의 보물’, ‘A등급 미니움’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수나야카 레이드를 통해 ‘비전 무기 상자’, ‘궁극의 정찰대·수호대 무기·장신구 상자’ 등도 획득 가능하다.

’변신 합성 2배 부스팅’ 이벤트를 통해 고대·전설 변신 합성 시 상위 등급 획득 확률도 두배로 늘어난다. ’루그부그의 임무 기억의 파편 보상 부스팅’ 이벤트는 일간·주간 최종 보상 중 ‘고대·전설 기억의 파편’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용자는 일간 최종 보상으로 ‘고대 기억의 파편’ 20개와 주간 최종 보상으로 ‘전설 변신 파편’ 15개를 확정 획득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또 엔씨는 자회사 엔트리소프트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브랜드 페이지를 열었다. 2003년부터 2014년까지 서비스했던 ‘트릭스터’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게임.

엔씨는 브랜드 페이지에 트릭스터M의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에서만 즐길 수 있는 ‘드릴 시스템’ ▲특별한 보물이 숨겨진 ‘트레저 스팟’ ▲숨겨진 보물을 발견할 수 있는 ‘다우징 기술’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정보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티저(Teaser, 미리보기) 영상 2종(‘또 다른 이야기의 시작, 폴라의 모험’, ‘까발라에서 뭐하지?’)의 풀버전(Full Version)을 볼 수 있다. ▲원작 트릭스터의 마지막 캐릭터인 ‘폴라’의 모습과 ▲트릭스터M의 박원기 개발 디렉터, 고윤호 사업 실장, 곽민선 아나운서가 소개하는 게임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엔씨는 사전 예약 보상을 이용자가 직접 투표할 수 있는 1차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4종의 펫(Pet)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은 1종을 사전 예약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이벤트를 SNS에 공유해 문화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고 오는 28일부터 기념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