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2 21:57 (수)
남양유업 '패밀리 장학금' 9억 돌파, 대리점과 상생 모범사례
상태바
남양유업 '패밀리 장학금' 9억 돌파, 대리점과 상생 모범사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남양유업의 대리점과 상생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자영업자에게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와중에 꾸준한 장학금 지원은 귀감이 되고 있다.

홍원식 회장의 남양유업은 19일 “대리점주 자녀에게 지원하는 장학금이 누적 9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13년 유업계 최초로 대리점 자녀를 위한 ‘남양 패밀리 장학금’ 지원 정책을 마련해 올해로 8년째 시행 중에 있다.

상생회의에 참석한 이광범 대표. [사진=남양유업 제공]

 

지난달 29일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대리점 자녀 70명에게 지급해 남양유업은 현재까지 누적 9억 원의 장학금을 677명의 대리점 자녀에게 전달했다.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는 “남양유업과 대리점주는 상생 동반자로써 꾸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모범적인 상생 경영문화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상생 경영문화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전국 대리점과의 소통을 위한 상생회의를 13년 이후 정기적으로 시행하면서 영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고 있으며 대리점 단체의 교섭권 강화와 업계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협력이익공유제’ 등 상생경영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 대리점 복지를 위해 ▲질병 및 상해로 인한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대리점을 돕기 위한 ‘긴급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제도 ▲대리점 자녀, 손주 출생 시 분유 및 육아용품 지원 제도 ▲장기 운영 대리점 포상 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