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45 (수)
[리뷰] 데이브레이크 X SURL(설) 실제 사연받아 제작된 앨범 '널위한 응원가' 밴드별 매력+대중성 UP
상태바
[리뷰] 데이브레이크 X SURL(설) 실제 사연받아 제작된 앨범 '널위한 응원가' 밴드별 매력+대중성 UP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10.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밴드 데이브레이크와 SURL이 '대한민국 20대 청춘에게 바치는 널 위한 응원가'라는 주제로 'Go on!'과 '빛'을 지난 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널 위한 응원가'는 사랑, 학업, 진로 등 다양한 고민을 안고 치열한 도전을 이어가는 20대 청춘들을 위해 그들의 이야기를 노래로 만들어 선물하는 캠페인이다. 청춘들의 고민, 사연 등을 응모로 받아 선정된 참여자와 직접 소통하며 사연자의 사연에 맞는 맞춤형 응원가를 선물하는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앨범이 제작됐다.

[사진=해피로봇레코드 제공]
[사진=해피로봇레코드 제공]

 

◆'Go on!' 초간단 리뷰

우선 데이브레이크의 'Go on!'은 낮에는 마트 알바, 밤에는 만화를 그리며 3년째 정식 웹툰 작가에 도전 중인 진희 씨를 위한 응원가로 알려졌다.

웹툰 작가를 희망하는 참여자의 사연에 맞게 '모두 같은 색을 칠하고, 모두 같은 대사를 말하고' 같은 표현을 사용해 웹툰 작가 지망생인 사연자와 가장 잘 어울리는 맞춤형 곡을 선물했다.

이번 곡은 데이브레이크 특유의 밝고 경쾌한 록 사운드와 레트로 감성의 신시사이저가 어우러지면서 누구나 듣기 편안한 대중성 짙은 인디 팝 장르의 곡이 완성됐다. '대중성 끝판왕' 데이브레이크의 색이 강하게 느껴지는 곡인 만큼 음원 실적에서의 성공 가능성도 매우 커 보인다.

◆ '빛' 초간단 리뷰

두번째곡 '빛'은 밴드신의 대세로 올라서고 있는 신인 밴드 SURL의 곡이다. 이 곡은 3년째 혼자서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며 자신만의 길을 가고 있는 나현 씨를 위한 응원가다.

SURL은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연자의 이야기에 맞게 사연자를 실로 표현하고 있다. '네가 홀로 걸어왔던 길에 이어져 있는 실을 따라가겠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곡은 SURL 특유의 몽환적 매력과 힘 있는 록 사운드가 결합한 브릿팝 스타일의 록 장르 노래다. 아름다운 가사와 몽환적인 보컬 설호승의 보이스 외에도 빈티지 사운드 속에서도 대중적 멜로디를 구사하는 SURL의 음악적 능력까지 느낄 수 있다는 매력이 담겼다.

이번 음원은 지난 6일 '비공개 랜선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된 바 있다.

데이브레이크와 SURL은 "도전하는 모든 20대 청춘들을 응원하고 위로와 응원이 필요할 때마다 응원가를 꺼내 들으면서 다시 한 번 파이팅 했으면 좋겠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