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오브맘 'LIFE OFMOM APP',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상태바
오브맘 'LIFE OFMOM APP',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2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미사이언스의 계열사 오브맘(Ofmom)의 'LIFE OFMOM APP'이 ‘2020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 선정됐다.

우수디자인상품(GD) 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및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오브맘은 임산모와 아이의 건강, 영양에 대해 연구하고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어워드에 선정된 LIFE OFMOM APP은 사용자가 임신 전부터 육아 단계까지 전단계적인 임신육아케어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집에서도 편안하고 손쉬운 사용을 가능하게 해줬다"고 자평했다.

[사진=오브맘 제공]

LIFE OFMOM APP 기능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임신육아 유저 맞춤형 인터페이스’로 사용자 상태에 따라 세 가지 인터페이스(임신 전/중/후)로 분류해 지원하는 맞춤 서비스다. 두 번째 기능은 ‘수유 가이드’로 사용자 상태와 아기 주수에 맞춘 수유 가이드 및 수유알림, 자가진단 테스트 및 실시간 보고서 서비스다. 마지막 세 번째는 ‘당뇨, 비만 관리 및 1:1 전문가 상담’ 기능이다.

LIFE OFMOM APP은 임신성 당뇨(GDM)를 겪고 있는 임산부들을 위해 당뇨병(1형/2형)을 구분해 다양한 항목의 일일 기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주기적 통계 그래프를 제공해 사용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1:1 전문가 상담이 가능해 음식, GDM, 비만관리, 모유 수유 및 기타 육아 지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브맘 측은 "글로벌제약과 바이오네트워크에 기반, 보건과학과 식품과학을 접목해 임산모 및 아이의 건강을 위한 고품격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온 오브맘은 노하우와 빅데이터의 집대성인 세계 최초 유저 맞춤형 LIFE OFMOM APP의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탁월한 제품력과 서비스, 그리고 디자인까지 글로벌 선두 기업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