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극지방' 업데이트
상태바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 '극지방' 업데이트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0.10.2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넥슨이 인기 게임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이정헌 대표가 이끄는 넥슨은 22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극지방’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극지방’은 200레벨 이상 입장 가능하며 ‘1차 승급’ 이상 유저는 주요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극지방’ 지역 사냥터에서는 신규 장비 ‘바람제일식’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반 공격 시 확률적으로 ‘마비’ 효과를 주는 무기 ‘얼음칼’을 얻을 수 있다.

[사진=넥슨 제공]

 

신규 레이드 ‘설풍의 요새(쉬움)’도 추가했다. 눈 덮인 설산을 배경으로 한 ‘설풍의 요새’ 레이드는 25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추방자’ 장비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기존 레이드와 달리 오픈 필드에서 진행되는 레이드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필드의 비중이 높아 짜릿한 보스 전투의 묘미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220레벨부터 이용 가능한 ‘백륜동(물망동) 이면’ 사냥터와 25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비밀세작의 집 이면’, 280레벨 이상을 위한 ‘흉가 이면’ 등 신규 사냥터를 공개했다.

또 ‘그룹’ UI를 변경해 그룹 사냥 시 전리품 분배 방식을 선택 가능해지고 ‘도적’, ‘주술사’, ‘도사’ 밸런스 개선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이날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 감사제 이벤트 소식도 전했다. ‘별을 담아, 마음을 담아’ 시즌1을 실시하는 동시에 가수 윤하가 참여한 신규 OST도 공개했다.

먼저 다음달 18일까지 20레벨 이상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거나 던전을 완료하면 별 포인트를 제공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적립한 별 포인트를 사용하면 ‘테일즈위버 팝업북’, ‘넥슨캐시’ 최대 100만 원, 스페셜 스킬 4종, ‘아퀼루스’ 장비 5종 등 당첨에 응모할 수 있다.

펼치면 입체적인 그림이 나타나는 ‘테일즈위버 팝업북’은 에피소드1에서 가장 추억이 많고 인기가 있었던 장소 4곳을 선정, 5개월간 준비 끝에 특별 제작됐다.

아울러 내달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UCC 게시판에 직접 연출한 게임 스크린샷 및 이와 연관된 에피소드를 올리면 100명을 선정해 ‘테일즈위버 팝업북’을 제공한다. 모인 스크린샷은 가수 윤하가 참여한 ‘테일즈위버’ 신규 OST 영상 제작에 활용된다.

‘테일즈위버’ 신규 OST ‘우리, 다시, 여기’는 가수 윤하가 노래한 헌정곡으로 17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함께한 이용자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윤하는 앞서 2018년 OST ‘꿈처럼’에도 참여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