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아모레퍼시픽, 고등학생 대상 언택트 진로 멘토링 진행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고등학생 대상 언택트 진로 멘토링 진행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0.28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진로 멘토링을 개최했다. 

서경배 회장이 이끄는 아모레퍼시픽이 10월 27~28일 양일간 노원구 소재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1·2학년 50명과 진로 멘토링 ‘밋 유어 드림(MEET YOUR DREAM)’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멘토링 강의는 원격수업 플랫폼 줌(ZOOM)에서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아모레퍼시픽은 "'밋 유어 드림'은 아모레퍼시픽이 사내 전문가와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2013년부터 진행한 프로보노 활동(공공의 이익을 위해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을 갖추고 있는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무료 봉사활동)"이라면서 "이번 메이크업 아티스트 진로 멘토링은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과(특성화고취업지원센터)와 협업해 학교 선정, 일정 등을 구체화 했다"고 밝혔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장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희망하는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사전 제공한 메이크업 키트를 활용해 영상 속 멘토와 실습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해주고 메이크업 노하우 등을 알려주며 온라인 쌍방향 소통을 이어갔다.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2학년 손하늘 학생은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시는 멘토 선생님 덕분에 막연히 꿈꿔왔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대해 많이 배운 시간이었고, 같은 꿈을 꾸는 친구들에게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멘토링 참가 소감을 밝혔다 

멘토 안성희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한 진로 멘토링 수업에 학생들이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따라줘 보람찼다”면서 “꿈이 있지만 그 꿈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 막연해 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한 발 먼저 그 길을 가고 있는 멘토로서 앞으로도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신정욱 동산정보산업고등학교 교장은 “이번 진로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현직 전문가와 소통하며 노하우를 습득하는 새로운 교육적 시도를 경험할 수 있어 학생 만족도가 높은 수업이었다”고 평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언택트 멘토링을 계기로 농어촌 거주 학생들도 진로 멘토링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고도화해 수도권 중심의 교육 불균형 해소에도 기여할 예정"이라면서 "또 기존에 진행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마케터, 상품·공간 디자이너, 연구원 등으로 진로 멘토링 영역을 확대해 운영 중"이라고 추후 계획을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