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6 18:30 (목)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게임콘서트', 31일 유튜브로 본다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게임콘서트', 31일 유튜브로 본다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0.10.29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게임과 과학기술’을 주제로 마련한 게임콘서트가 진행된다.

방준혁 이사장의 넷마블문화재단은 28일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이경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는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31일(토)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이두희 대표는 ‘우리 곁에 와 있는 클라우드 기술’이라는 주제로 컴퓨터의 역사, 클라우드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본다.

[사진=넷마블 제공]

 

뇌 과학 전문가인 이경민 교수는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게임이 뇌 인지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한다. 이 교수는 비디오 게임으로 인지 장애를 개선하거나 정신 질환을 치료하는 디지털 의료 기술 연구 결과를 소개하고 게임이 뇌 건강에 도움이 되기 위해 어떤 요소가 필요한지를 발표한다.

게임콘서트를 하면서 넷마블문화재단은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열고 있다. 지난 8월 올해 첫 강연을 시작했고 오는 12월 마지막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12월에 열릴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 경영진이 연사로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올해는 ‘게임과 과학’을 주제로 최신 기술과 게임산업의 발전 과정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며 “게임콘서트의 소통 채널을 온라인까지 확장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게임콘서트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