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04 (화)
[스냅샷Q] 임영웅, 문체부도 인정한 감성장인
상태바
[스냅샷Q] 임영웅, 문체부도 인정한 감성장인
  • 손힘찬 기자
  • 승인 2020.10.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글·사진 손힘찬 기자] 지난 28일 가수와 배우, 희극인, 성우, 모델 등 대중문화예술 전 분야를 대상으로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문화예술인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인 '2020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가장 큰 영예인 은관 문화훈장을 비롯해 보관 문화훈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 표창이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이들에게 수여됐는데 그중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은 이는 단연 임영웅이었다.

올해 초 방영된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임영웅은  

세련된 블랙의 슈트 차림으로 시상식에 참석해 시상식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후 시작된 시상식에서 임영웅은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문체부 장관 표창에 영예를 안은 임영웅은 수상소감으로 

“올 한 해는 정말 힘든 한 해였다. 대한민국 국민들을 위해 많은 위로와 감동을 주고 계시는 대중문화인들과 함께 이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가수로서 좋은 모습, 위로가 되는 목소리 들려드리겠다. 여러분들 건강하세요”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대중문화의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시상식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브이 라이브에서 생중계됐으며 다음 달 1일 SBS MTV에서 녹화방송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