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한미약품, 눈 피로 개선 식품 '한미루테인맥스' 출시
상태바
한미약품, 눈 피로 개선 식품 '한미루테인맥스' 출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0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미약품이 눈 피로를 개선하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한미약품은 "영양 공급을 하루 한 캡슐로 해결할 수 있는 ‘한미루테인맥스’를 내놓았다"고 6일 밝혔다.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성분을 100% 천연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해 제조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체내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혈중 농도와 동일한 비율(16:4)로 혼합된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과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됐다.

[사진=한미약품 제공]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와 생체막 조직 구조와 기능 조절에 필요한 비타민A도 함유됐다는 게 한미약품의 설명이다. 제품의 핵심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과 헤마토코쿠스추출물은 100% 천연 식물성 원료를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의 초임계 공법으로 추출, 고순도의 성분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한미약품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장시간 노출돼 눈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영양성분을 균형감 있게 함유하면서도 복용 방법 또한 간편해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미루테인맥스는 하루 한 번 한 캡슐만 복용하면 된다. 한 박스에 한 달 복용 분량인 30캡슐이 들어 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6캡슐씩 따로 보관 할 수 있는 휴대용 약통이 함께 포함돼 있다.

약국 영업 및 마케팅, 유통 전문 기업인 온라인팜(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된다. 한미약품 측은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이라 쉽게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