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공영쇼핑, 청와대 사랑채에서 '농업인의 날' 특별 생중계
상태바
공영쇼핑, 청와대 사랑채에서 '농업인의 날' 특별 생중계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1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공영쇼핑이 ‘농업인의 날’을 맞아 특별한 쌀을, 특별한 장소에서 판매한다.

공영쇼핑은 오는 11일 오전 10시 40분부터 제25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청와대 사랑채에서 ‘대한민국 쌀’ 현장 생중계 판매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11월 11일이 ‘농업인의 날’이 된 것은 ‘11’을 한자로 표기한 ‘十, 一’ 을 흙 ‘土’로 형상화한 것이다. 일명 가래떡 데이라고도 부른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대한민국 쌀’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제25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기획한 특별 한정 생산품으로, 전국 팔도의 대표 쌀을 엄선해 동일비율로 블렌딩한 대한민국 대표 쌀이다. 경기 해들· 강원 오대· 경북 일품· 경남 영호진미· 충북 참드림· 충남 삼광· 전북 신동진· 전남 새일미까지 8개 지역 대표 쌀들로 특별 구성했다.

공영쇼핑은 '대한민국 쌀'에 대해 "각 대표 쌀들의 장점을 한데 모아 단맛이 도는 고소함에 찰진 식감까지 느낄 수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 품종 쌀들의 특별한 밥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쌀’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식 인증 사진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11월 25일까지 미소곡간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공영쇼핑은 농업인의 날을 위해 총 6개의 특별 생방송을 준비했다. 대한민국 쌀 외에 대왕님표 여주쌀(12시50분, 이하 방송시간), 농협 꿀고구마(14시40분), 영양 고춧가루(16시40분), 예산의 삼광미(18시40분), 황금향에 감귤을 추가한 귤로장생(22시45분) 모두 올해 수확한 햇 농산물로 특집방송에 걸맞게 기존 판매가보다 저렴하고 추가구성, ARS 할인 등 실속있는 혜택을 더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농업인의 날’을 맞아 특별히 준비한 이번 특별판매방송을 통해 뛰어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농민들의 정성과 땀의 가치를 알리고 앞으로도 더 다양한 형태의 방송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