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3:23 (화)
ST유니타스 '공인단기' 정답 채점 서비스, 이용 50% 폭증
상태바
ST유니타스 '공인단기' 정답 채점 서비스, 이용 50% 폭증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1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ST유니타스(ST Unitas) 공인중개사 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인단기’가 제공하는 정답 채점 서비스가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10일 “공인단기 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실시된 공인중개사 시험 직후 제공한 공인단기의 정답 채점 서비스 이용 건수는 전년과 비교해 50% 급증했고 시험 후기 등록 건수는 전년 대비 4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사진=ST유니타스 제공]

 

지난달 치러진 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은 역대급 접수 및 응시 인원을 기록하며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열풍을 실감케 했다. 접수자는 34만3076명으로 공인중개사 제도가 도입된 1983년 이후 가장 많은 인원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잠정 집계에 따르면 올해 22만7186명이 시험장을 찾아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자 역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는데, 이와 함께 공인단기에 대한 활용도도 크게 늘어난 것.

2016년부터 시행해 온 정답 채점 서비스는 공인중개사 시험 채점 및 성적 분석이 가능한 서비스다. 시험 직후 정답을 공개해 과목별 빠른 채점 및 합격 여부 파악이 가능하고 정확도가 99.9%에 달해 수험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EBS 교재 저자가 직접 진행하는 시험 분석 해설강의도 제공한다.

공인단기의 정답 채점 서비스는 수년 간 단기합격자들의 학습 습관 및 고득점자의 빅데이터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단기 고득점 방법론’ 기반의 단기 합격 특화 콘텐츠로 이어지고 있다.

공인단기는 4000여 개 기출 문항, 합격생의 수강 패턴을 분석해 단기 특화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제작해오고 있으며 까다로운 EBS의 기준을 통과한 업계 유일 EBS 집필진의 저자 직강을 포함해 단기 특강, 합격 자료 등 단기 합격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엄선된 콘텐츠에 가격은 낮춰 가성비를 높인 EBS 공인중개사 교재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10개년 기출 빅데이터 기반으로 합격에 필요한 핵심만을 엄선한 ‘공인중개사 1차 기적의 필기노트’가 공인중개사 수험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단기 합격 수험서로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최근 10년간 출제된 800문제, 4000문항을 과학적으로 정밀하게 분석해 압축요약과 단기완성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꼽힌다.

공인단기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단기 합격을 위한 전략과 특화 콘텐츠 및 공신력이 보장된 강좌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공인단기는 앞으로도 단기 합격을 위한 연구와 투자를 지속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빠른 기간 내에 합격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