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0 19:49 (수)
공영쇼핑 '농업인의 날' 특별방송, 6개 상품 모두 매진
상태바
공영쇼핑 '농업인의 날' 특별방송, 6개 상품 모두 매진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지난 11일 '농업인의 날' 특별 방송에서 판매된 우리 농산물이 매진 행렬을 기록했다.

공영쇼핑이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진행한 특별 방송이 매진을 이어가며 주문실적 11억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공영쇼핑에 따르면 농업인의 날을 맞아 특별하게 준비한 '대한민국 쌀'은 방송 30분만에 5000세트가 판매되며 매진을 기록했다. 대한민국 쌀은 농림축산식품부가 특별 기획한 한정 상품으로 경기, 강원, 경북, 경남, 충북, 충남, 전북, 전남 8개 지역의 국산 품종 쌀을 동일 비율로 담았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이번 방송은 특히 홈쇼핑 최초로 청와대 사랑채에서 생중계로 진행됐다. 17년 만에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청와대 본관 앞 대정원에서 열린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대한민국 쌀 판매 방송을 이원 생중계로 방송했다.

뿐만 아니라 '대왕님표 여주쌀', '화산농협 햇고구마', '안심 영양고춧가루', '농협 예산 삼광미', '귤로장생' 등 이날 방송한 6개 상품이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공영쇼핑은 "주문액으로는 약 11억에 달한다"며 "농업인의 날을 맞아 모두 햇 농산물로 준비했고 자동주문 할인, 추가 구성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농업인의 날 특별방송을 준비한 김종학 식품상품실 MD는 "지난 여름 유례없는 장마와 태풍으로 큰 어려움을 겪은 가운데, 우리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기획한 방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220만 농업인들의 정성과 결실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공영쇼핑만의 판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