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8 21:45 (목)
한샘, '디자인파크 스타필드 안성' 오픈… 매장 확대 본격화
상태바
한샘, '디자인파크 스타필드 안성' 오픈… 매장 확대 본격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1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샘이 디자인파크 안성점을 시작으로 언택트(un+contact)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기반 홈 인테리어 매장 확대를 본격화한다.

강승수 회장이 이끄는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다양한 체험형 공간으로 경기 남부상권 최대 쇼핑 테마파크로 부상한 스타필드 안성 2층에 ‘한샘디자인파크’를 오픈 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한샘 제공]
[사진=한샘 제공]

 

한샘에 따르면 ‘한샘디자인파크 스타필드 안성’은 최근 집콕족의 증가로 집 꾸미기에 관심이 높아지고, 비대면 소비로 디지털 기반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생활용품과 가구, 리모델링까지 집 꾸미기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전시하고, QR 코드와 VR(가상현실)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홈 인테리어 상담을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도입했다.

먼저, 한샘 매장에서만 구입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 가구를 온라인에서도 구매 할 수 있는 ‘O2O(Offline to Online,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매장에 전시 된 소파, 매트리스 등 가구마다 QR 코드를 부착해 고객은 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찍고 해당 상품 온라인 구매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다. 고객이 상품 구매를 위해 매장을 재방문 할 필요 없이 QR 코드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VR체험존’은 안성, 평택 등 매장 인근에 위치한 57개 아파트의 250여개 도면을 한샘 가구∙리모델링 패키지를 시공한 가상현실로 구현했다. 안성점은 상권 인근 아파트 지역민을 위한 VR 컨텐츠를 강화했다. 매장에 설치 된 키오스크에서 고객이 거주하는 아파트 도면과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선택하면 한샘의 리모델링 패키지인 ‘스타일패키지’로 완성된 우리집 모습이 가상현실로 나타나 현관과 거실, 부엌, 안방 등을 오가며 살펴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사진=한샘 제공]

 

안성점에서는 실제 아파트 평면과 동일하게 꾸며진 ‘모델하우스’도 만나볼 수 있다. 한샘 리모델링 상품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의 인기 스타일 3종을 실제 집처럼 꾸며 고객은 공사 후 모습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상담 받을 수 있다.

모델하우스 3종에도 QR 코드와 VR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을 바꾸는 리모델링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델하우스에 부착 된 QR 코드로 접속하면 해당 모델하우스를 VR로 구현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VR 속 모델하우스의 벽지, 마루, 판넬 등을 원하는 색상으로 바꾸며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조합해볼 수 있다는 것이 한샘 측의 설명이다.

한샘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체험형 매장이 집결한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안성은 한샘이 디지털 기반 체험형 매장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백화점, 쇼핑몰 등 많은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을 결합한 디지털 매장으로 전환하는 가운데, 한샘은 디자인파크 안성을 시작으로 고객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디지털 홈 인테리어 상담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