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6억뷰 돌파… "역시 기록소년단"
상태바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6억뷰 돌파… "역시 기록소년단"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1.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6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8월 21일 오후 1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1월 17일 오전 12시 1분경 6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 10월 20일 5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약 27일 만에 1억뷰를 더하며 '기록소년단'의 면모를 입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디엔에이(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에 이어 통산 9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답게 뮤직비디오 역시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과 의상이 돋보인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무엇보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통해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을 차지했다. 최신 차트(11월 14일 자)에서도 이름을 올리며 10주 넘도록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뮤직비디오는 11억뷰의 ‘디엔에이’이며, 10억뷰를 돌파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8억뷰를 넘은 ‘페이크 러브’, 각 7억뷰의 ‘아이돌', ‘마이크 드롭’ 리믹스, 6억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 5억뷰의 ‘세이브 미(Save ME)’, 4억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등이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 전 세계 동시에 새 앨범 '비(BE)'를 발매한다. 방탄소년단이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완성된 앨범으로, 발매 후 오는 22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