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5 00:04 (수)
[새앨범] 카더가든 프로젝트 신곡 발라드 '그날 우리' 발매 '슬픔과 감동 동시에 담아'
상태바
[새앨범] 카더가든 프로젝트 신곡 발라드 '그날 우리' 발매 '슬픔과 감동 동시에 담아'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11.1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뮤지션 카더가든(Car, the garden)의 프로젝트 신곡 ‘그날, 우리’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카더가든은 18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신인 작곡, 작사가들과 컬래버레이션으로 기획한 발라드 ‘그날, 우리’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Traveller(트래블러)’ 프로젝트 신곡 ‘그날, 우리’는 리듬 루프와 아르페지오 주법의 피아노, 그리고 기타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몽환적인 R&B 발라드곡이다. 특히 카더가든 만의 섬세하고 깊이 있는 보이스 톤으로 슬픔과 감동을 동시에 담아낸 곡이 완성됐다.

[사진=클래프컴퍼니 제공]
[사진=클래프컴퍼니 제공]

 

이번 곡은 한국 대표 보컬리스트들의 멘토로 유명한 보컬 디렉터 한원종(원종쌤)과 신예 작곡가 HYUNKI, Bluekuen가 작곡과 편곡을 맡았다.

작사에는 오유원, 융희, 최하나, B.B, CLEF CREW 함께한 ‘그날, 우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 창의인재 동반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신진 작가진들이 주축을 이뤘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보건 교사 안은영’에서 ‘해파리-성아라’ 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예 배우 박혜은이 주연을 맡았다. 추억의 장소에서 쏟아져 나오는 그리움을 절제된 연기로 소화해냈다.

카더가든은 "신인 작가분들과 함께한다는 취지가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곡들이 많다고 느껴져 많이 고민하지 않고 결정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동균 ‘처음 그대를 사랑했었던’, 슈퍼주니어려욱 ‘Calendar’에 이은 카더가든 ‘그날, 우리’는 힘겨운 삶의 이야기를 ‘여행’이란 주제로 풀어내는 기획 시리즈 앨범 ‘Traveller(트래블러)의 네 번째 타이틀곡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