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5 10:31 (토)
쿠팡, 소상공인 상생 기획전 오픈… 지역 판로 확대 집중
상태바
쿠팡, 소상공인 상생 기획전 오픈… 지역 판로 확대 집중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1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유통센터, 농림축산식품부 등과 손잡고 소상공인과 지역농가의 판로 확대를 위해 나섰다.

쿠팡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지역 우수 중소상공인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소상공인 상품 모음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소상공인 상품 모음전’에서는 우수 중소기업의 740여개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가공식품, 건강식품, 뷰티, 생활용품, 신선식품, 패션의류·잡화 등 총 8개 카테고리로 구분돼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사진=쿠팡 제공]
[사진=쿠팡 제공]

 

우리 농산물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농식품 우수상품 모음전’에는 전국 165개 지역 농공상기업의 300여 개 우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속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힘내요 대한민국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북, 대구, 충북, 충남, 제주, 경남, 광주 등 각 지자체와의 상생 협약을 통해 지역별 중소상공인의 상품을 한곳에 모아 쿠폰, 즉시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쿠팡은 지역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을 갖춘 건실한 중소기업,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으로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