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5 19:31 (토)
카카오게임즈, 지스타2020서 ‘가디언테일즈’ 개발진 인터뷰 공개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지스타2020서 ‘가디언테일즈’ 개발진 인터뷰 공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남궁훈, 조계현 대표가 이끄는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미국 개발사 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가디언 테일즈’의 개발자 인터뷰를 ‘지스타 2020’을 통해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일 지스타 2020 온라인 특별 페이지 및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가디언 테일즈 개발팀의 생생한 이야기’라는 제목의 개발진 인터뷰를 방송했다.

이번 인터뷰에는 가디언 테일즈 개발사 콩스튜디오의 한국 자회사 콩스튜디오코리아의 김세중 기술이사, 김상원 기획팀장, 정경 아트 디렉터, 김민정 사운드 디자이너 등이 참여했으며, 그간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게임 탄생배경, 그래픽 선택과정, 추구하는 재미 등 내용을 전했다. 

김세중 기술이사는 “이용자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부분에 답을 드리는 시간을 만들고자 이번 인터뷰를 준비하게 됐다”며 “스토리 콘텐츠 외에 재미있는 콘텐츠를 더 많이 만들어 이용자 분들이 게임을 더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가디언 테일즈는 이번 지스타 2020 참가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이 시작된 20일 오후 3시부터 12월 4일 자정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올 7월 전 세계적으로 정식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는 지난 18일 진행된 ‘2020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인기상 해외 부문을 수상하고 구글 플레이 올해의 인기 앱 후보에 올랐다.

카카오게임즈는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기를 담은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레트로 풍 도트 그래픽과 유머 코드, 퍼즐방식 게임요소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며 특히 20일에는 구미호 신선 콘셉트 신규영웅 ‘가람’과 전용장비 ‘천뢰궁’, 신규 길드 레이드 ‘영안실의 속삭임', ‘가디언 신본부’ 등을 업데이트해 흥행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디언 테일즈 개발자 인터뷰 영상과 이에 대한 세부 정보는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20 특별 페이지와 지스타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