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넥슨 FIFA 온라인 4, 글로벌 e스포츠 대회 'FIFAe 콘티넨탈 컵' 개최
상태바
넥슨 FIFA 온라인 4, 글로벌 e스포츠 대회 'FIFAe 콘티넨탈 컵' 개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0.11.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EA SPORT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가 글로벌 대회를 개최한다.

이정헌 대표의 넥슨은 23일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FIFAe Continental Cu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FIFAe 콘티넨탈 컵은 EA 스포츠와 국제축구연맹(FIFA)이 최초로 공동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FIFA 온라인 4’ 최정상의 자리를 노리는 전세계 ‘FIFA 온라인 4’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넥슨 제공]

 

‘EA 챔피언스 컵 윈터 2019’와 ‘EA 챔피언스 컵 어텀 2020’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바탕으로 선정된 상위 16개팀이 이번 대회에 참가하며 총 상금 30만 달러(3억3000만 원)와 첫 대회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경합을 펼치게 된다.

다음달 11일 진행되는 ‘선수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13일부터 16일까지 그룹스테이지를 18일부터 19일까지 녹아웃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내달 20일에는 토너먼트 결승전을 진행해 최초의 FIFAe 콘티넨탈 컵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표트르 필치 EA 피파 온라인 커미셔너는 “지금까지 가장 큰 규모의 FIFA 온라인 4 그랜드 파이널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1년 동안 노력한 선수들과 팀이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는 아시아 전역의 이스포츠가 모든면에서 성장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아드리안 룔리 FIFA e풋볼 헤드는 이번 대회에 대해 “FIFAe 콘티넨탈 컵은 아시아 전역의 팬들이 FIFA 이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플랫폼이며 FIFA 온라인 4의 새로운 슈퍼스타가 떠오르는 현장을 직접 지켜볼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FIFAe 콘티넨탈 컵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과 놀라운 열정, 드라마, 그리고 흥분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FIFAe 콘티넨탈 컵 대회는 선수 안전을 위해 국가 간 원격 프로덕션에서 온라인 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