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김장철 포장수요 폭증, 공영쇼핑 '김치 사세요'
상태바
김장철 포장수요 폭증, 공영쇼핑 '김치 사세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공영쇼핑이 진행하는 2020 김치 쇼핑 페스타에서 갖가지 포장김치를 맛볼 수 있다. 

공영쇼핑은 23일부터 한 주간 포장김치를 판매한다. 10시간 동안 지역별, 재료별로 다양한 김치가 준비돼 있다. 

대표적인 인기 브랜드 ‘도미솔김치’와 ‘김순자 명장김치’는 김장철 시즌 한정 ‘김장 레시피’를 선보인다. 도미솔김치는 흑산도 통조기젓을 통째로 넣었고, 국내산 새우와 오징어를 갈아 감칠맛을 더했다. 김순자 명장김치는 생새우젓을 사용하고 홍시, 사과, 배 등으로 단맛을 냈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지역별 김치도 준비했다. ‘마이산김치’는 갈은 건고추와 직접 쑨 찹쌀에 건표고버섯 가루를 더해 감칠맛 나는 전라도식 김치, ‘아름찬김치’는 신선한 배추를 짜지 않게 절여 아삭한 중부식 김치다. 이밖에도 ‘강화순무김치’, ‘여수갓김치’ 등 별미도 있다. 

공영쇼핑은 "김장비용 상승으로 '김포족(김장포기족)'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공영쇼핑의 올해 포장김치 판매량이 약 85% 급등했다"며 "매출 분석 결과, 올해 들어 10월까지 포장김치 판매액이 475억(이하 주문액 기준) 원을 돌파했다. 이는 전년 동기 256억에 비해 85% 가량 높다"고 설명했다. 

유독 길었던 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김장비용이 급등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집밥 열풍이 포장김치 수요 증가라는 분석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김장철을 맞아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김치를 준비했다”며 "우리 농산물로 정성껏 담은 김장 김치와 함께 든든한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