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자영업자 위한 사이다데이 성료
상태바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자영업자 위한 사이다데이 성료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1.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강연회를 열었다. 

우아한형제들은 23일 오후 7시부터 '세상을 바꾼 시간, 15분-사이다데이 시즌4'를 개최했다.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 이번 강연의 주제는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힘’이었다. 강광석 피자이탈리, 김치헌 호박식당 사장, 이종택 개성손만두 사장, 장지원 모꼬지에 사장, 윤혁진 끄뜨머리집 사장이 마이크를 잡고 매장관리 비대면 노하우, 신규 브랜드 론칭 스토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위기 극복법 등을 연단에서 풀어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19년간 만두 가게를 운영한 이종택 사장은 "힘든 시절을 보내는 자영업 사장님들께, 우리 부부의 절박했던 시절의 이야기가 큰 위로가 되고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특강에 나서게 됐다"며 "위기에도 결국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사랑만이 버티는 힘"이라고 말했다.

강연은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사전에 랜선 방청을 신청한 이들이 화상 애플리케이션 줌(Zoom)으로 참가했다. 방청 신청을 못한 이들은 편집된 영상을 새달 초 세바시와 배민아카데미 유튜브 채널로 확인할 수 있다. 

사이다데이는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진솔한 이야기를 다루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현장의 자영업자들이 강연자로 나서 장사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그간 업로드된 영상 누적 조회수가 490만 회를 넘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외식업 사장님들이 이번 사이다데이를 통해 많은 응원과 용기를 얻기를 기대한다"며 "우아한형제들은 계속해서 외식업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