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5 19:02 (월)
수능 D-1, 수험장 향하는 2002년생 연예인 누구?
상태바
수능 D-1, 수험장 향하는 2002년생 연예인 누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2.0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어 방역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열린다. 올해 수험장으로 향할 2002년 생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또, 수능 대신 연예 활동에 집중하는 스타들도 살펴봤다.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 드리핀 차준호와 김민서가 올해 수능 시험장으로 향한다. 같은 그룹 김동윤 역시 2002년 생이지만 2월 빠른 년생으로 올 초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보이그룹 드리핀은 지난 10월 데뷔 앨범 '보이저(Boyager)' 발매 이후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모으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가수 겸 배우 유선호 [사진=스포츠Q(큐) DB]
가수 겸 배우 유선호 [사진=스포츠Q(큐) DB]

 

2017년 엠넷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한 후,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인 유선호는 1월 빠른 년생이지만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유선호는 오는 2021년 방송 예정인 JTBC 새 드라마 '언더커버'에서 한정현(지진희 분)의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아들 한승구 역을 맡아 연기할 예정이다. 또 유선호와 함께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프로듀스48’ 출신 큐브엔터테인먼트 연습생 한초원 또한 수험생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웹드라마 '리얼:타임:러브'로 데뷔해 10대 대세 배우로 자리잡은 신예 최현욱도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2002년 생인 최현욱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에 재학 중이며,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만찢남녀'에 출연하며 김도연, 김민규 등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가수 이영지 [사진=이영지 SNS]
가수 이영지 [사진=이영지 SNS]

 

지난해 엠넷 서바이벌 '고등래퍼3'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래퍼 이영지도 3일 수능에 응시한다. 이영지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수험표 사진을 공개하며 "수능 만점자 인터뷰 미리 하실 분"이라며 남다른 포부를 전했다. 앞서 이영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다 "정시 만점을 받아 연세대에 갈 것"이라는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그룹 드림노트 은조, 네이처 선샤인, 위키미키 루시, 체리블렛 채린, 트레저 방예담, 이달의소녀 여진과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그룹 티오오(TOO) 웅기, 크래비티 형준도 학생의 본분으로 돌아가 3일 수능장으로 향한다.

이외에도 네이처 유채, 시그니처 세미, 크래비티 민희, 동키즈 종형, 엘라스트 원준·원혁·예준 등도 바쁜 연예 활동과 수능 응시를 병행한다. 배우 중에는 최근 영화 '가려진 시간'에 주연으로 캐스팅된 배우 신은수가 수능에 도전한다.

그렇다면 2021년 수능을 치르지 않는 연예인들은 누구일까? 오는 4일 새 싱글 '레조넌스'(RESONANCE) 발매를 앞두고 있는 엔시티(NCT) 지성은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당분간 가수 활동에 전념한다. 지난해 데뷔해 글로벌 루키로 자리잡은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범규, 태현, 휴닝카이 역시 올해 수능을 보지 않는다.

영화 '곡성'에서 효진 역을 연기했던 데뷔 13년 차 배우 김환희 역시 이번 수능은 보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26일, 2021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 전형에 최종 합격 소식을 알린 바 있다. 드라마 '스타트업'에 김선호 아역으로 출연한 배우 남다름 역시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특기전형 수시 합격 소식을 전했다.

한편, 이번 수능일은 애초 11월 19일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2주 연기돼 사상 처음으로 12월에 치러진다. 올해 수능을 치르는 대부분의 연예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사장을 공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