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1-01 21:46 (금)
'국내를 넘어 세계로' KT&G장학재단, 글로벌 장학사업 추진
상태바
'국내를 넘어 세계로' KT&G장학재단, 글로벌 장학사업 추진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2.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T&G장학재단이 글로벌 장학사업 일환으로 러시아, 터키 대학생 46명에게 총 1억 원 규모 장학금을 지급했다. 

KT&G장학재단은 7일 "주요 대학 등 현지 기관 추천을 받아 터키 35명, 러시아 11명 등 우수인재 총 46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며 "러시아, 터키는 KT&G가 진출해 있는 국가로 지급대상은 국가별 특성을 고려해 선발했다"고 알렸다. 

터키에는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고려해 주터키 한국문화원 추천을 받아 지급대상을 선정했다. 러시아는 독립유공자 자손 또는 고려인 대학생 등 동포 학생을 지급대상으로 했다.

[사진=KT&G 제공]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국내에서 10년 넘게 이어 온 장학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장학사업을 적극 추진하고자 한다”며 “해외에서 추진하는 장학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힘줬다. 

KT&G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에게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08년 설립됐고, 2018년부터 글로벌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 주요 대학 등 현지 기관 추천을 받아 발굴한 우수인재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3년간 대학생 총 142명에게 장학금 2억3000만 원가량을 지급했다.

KT&G 측은 "특히 일회적 장학금 수여에 그치지 않고 선발된 학생들 중 일부에게 현지 법인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사회적 성과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