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바디프랜드 '라클라우드' 판로 확대, 의료계가 찾는 침대
상태바
바디프랜드 '라클라우드' 판로 확대, 의료계가 찾는 침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2.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요즘 병·의원, 산후조리원도 각 업체마다 차별화된 시설, 서비스 등을 내세우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그 중 침대는 병·의원 회복실이나 산후조리원 필수 품목으로 무엇보다 편안함과 안정성이 중요하다.

박상현 대표가 이끄는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는 이태리 천연 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La Cloud)’가 최근 병·의원과 산후조리원으로의 대량 납품이 급증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서울시 구로구 '좋은아침한의원', 금천구 ‘보담한의원’, 김포 ‘청아람한의원’ 등의 입원실에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침대를 다수 설치했다.

산후조리원에서도 인기가 높다는 설명이다. 세종시 ‘연세산후조리원’, 광명시 ‘이즈맘산후조리원’ 등 고급화를 지향하는 다수의 산후조리원이 산모에게 최상의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라클라우드를 선택, 최근 모든 침대를 라클라우드 제품으로 교체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라클라우드는 생산에서 봉제, 포장에 이르기까지 전 공장이 이태리 현지에서 이뤄지는 100%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로 천연 고무액을 부어 경화하는 통몰드 공법으로 제작해 쿠션감이 우수한 것은 물론 신체를 일곱 부위로 나눠 지탱하는 7존(7Zone) 시스템으로 체압을 고르게 분산해 편안한 잠자리를 선사한다”고 말했다.

특히 병·의원과 산후조리원에서 라클라우드의 인기가 치솟는 이유에 대해서 “이태리 카타스(CATAS) 인증천연소재 라텍스 함유량 평균 93%를 인정받았으며 스위스 인체무해성분검사에서 영·유아용 제품 적용 기준을 획득하는 등 항균성과 통기성 등 위생 관리가 우수하기 때문으로도 판단된다”고 전했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라클라우드는 국제보건기구(WHO) 지정 1급 발암물질 ‘라돈’으로부터도 안전하다는 공식인증도 받았으며, 이 밖에 무엇보다 통몰드 형태인 라클라우드의 천연 라텍스 침대는 탄성이 좋아 각도 조절 시 쉽게 구부러져 모션베드에 가장 적합하다. 스프링 매트리스 이용 시 각도 조절로 인한 형태 변형 우려도 적다.
 
최근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침대로 병실을 새 단장한 한 병원 관계자는 “라클라우드 설치 후 고객들의 수면 만족도는 물론 모션 베드의 편의성 등 호응이 매우 좋아 향후 모든 입원실도 라클라우드 이지모션 전동침대로 변경할 계획이다”라고 전해왔다. 

병·의원, 산후조리원 등과 함께 최근 언택트 시대로 프리미엄 리조트, 펜션 등도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침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량 구매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어, 바디프랜드는 이 같은 추세를 바탕으로 B2B 침대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