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넥슨 '메이플스토리 NEO', 1차 업데이트 '시그널'
상태바
넥슨 '메이플스토리 NEO', 1차 업데이트 '시그널'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0.12.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넥슨 ‘메이플스토리’가 성장 부분을 크게 개편한 ‘NEO’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정헌 대표의 넥슨은 17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NEO’ 1차 업데이트 ‘시그널’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로 진행되는 NEO는 17일 시그널을 시작으로 내년 1월 7일 ‘어둠의 추격자, 카인’, 28일 ‘호텔 아르크스’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사진=넥슨 제공]

 

먼저 이번 시그널 업데이트에서는 ‘성장’ 부분을 크게 개편했다. 최고 레벨을 300으로 확장하고, 최대 데미지 제한과 최대 메소 소지량을 높였다. 또, 210~250레벨 구간에는 누적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20% 감소시키고 동일 레벨 사냥 시 획득 경험치 증가, 사망 시 경험치 감소 패널티 제거로 더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 여름 글로리 업데이트에서 한시적으로 공개했던 ‘신의 도시, 세르니움’을 신규 지역으로 선보였다. 260레벨 이상 캐릭터로 입장 가능하며 해당 지역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어센틱심볼: 세르니움’을 제공한다.

또 17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신비로운 공간 ‘네오 캐슬’을 오픈하고 다양한 미니게임,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별 코인 ‘네오 스톤’, ‘네오 잼’, ‘네오 코어’를 지급한다. 특별 코인은 강화/성장, 치장성 아이템 및 고레벨 유저 강화를 위한 아이템들을 구분해 마련한 총 3종의 신규 코인샵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오는 3월 10일까지 기간에 따라 총 2회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200레벨까지 1 레벨업 시 +2레벨 혜택을 적용, 도달 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2월 25일까지 열리는 ‘NEO 버닝 월드’에서는 월드 전용 버프 스킬인 ‘버닝’ 스킬이 상시 활성화되고 130까지 1+2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넥슨은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V매트릭스’ 코어 잠금 및 ‘모두 선택’ 기능 추가, 매칭 시간이 필요한 보스 매칭을 ‘보스 이동’으로 변경, 채팅창 링크 장비와 장착 중인 장비 비교 기능 추가 등 다양한 편의성 부분을 개선했다.

메이플스토리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