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남양유업,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최우수 집유장 동시수상 쾌거
상태바
남양유업,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최우수 집유장 동시수상 쾌거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0.12.1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남양유업이 최상위 도축장·집유장으로 소비자의 공식 인정을 받았다.

홍원식 대표의 남양유업은 17일 “올해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선정 평가에서 한국소비자연맹상 회장상과 집유장 부문 최우수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연맹에서 주관한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은 지난 16일 유튜브를 통해 진행이 됐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올해 시상식에서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이 전체 작업장 중 최상위 작업장 한 곳에게 수여되는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HACCP 증진상)’의 영예를 안은 가운데 집유장 부문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집유장 부문 우수상으로 남양유업 세종공장이 선정이 돼 남양유업은 집유장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모두 수상했다.

[사진=남양유업 제공]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선정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 전국 도축장과 집유장을 대상으로 HACCP 운용수준 조사를 통해 진행되며 시설 및 선행요건, 위생관리 등의 다양한 평가를 통해 부문별 우수 작업장에 상을 수여한다.

올해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상과 베스트 집유장 최우수상을 수상한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은 주요 평가항목인 자체위생관리 기준 및 HACCP 운용능력과 위생관리, 미생물 모니터링 등 작업장 전반에 대한 평가에 우수한 성적을 얻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은 고객들을 위해 식품 안전성과 고품질 제품 생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바, 오늘의 수상은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이뤄낸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원유를 갖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고객분들께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