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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나 화장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7회 연속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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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나 화장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7회 연속 획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2.21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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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코리아나 화장품이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사진=코리아나 화장품 제공]
[사진=코리아나 화장품 제공]

 

2008년 화장품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도입한 코리아나 화장품은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과 신속 처리를 원칙으로 하는 ‘소비자 불만 처리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왔다고 밝혔다.

2015년도부터는 유학수 대표이사가 직접 최고고객책임자인 ‘CCO(Chief Customer Officer)’를 겸하면서 모범적인 CCM 운영과 전 임직원 대상의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 CCM 추진 동력 제공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는 설명이다.

코리아나 화장품은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안전하게 제품을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설비 및 환경 등을 개선하여 제품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2019년 총 클레임이 지난 인증 기준 대비 160% 감소하는 성과를 이끌어 내는 등 모범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리아나 화장품 관계자는 “이번 CCM 7회차 재인증을 통해 전사적인 CCM 문화 정착은 물론 소비자 불만 방지를 위한 CEO의 확고한 경영 의지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지난 12년간 쌓아온 고객 만족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의 모범기업 사례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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