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KT&G 상상마당,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방역물품 기부
상태바
KT&G 상상마당,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방역물품 기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0.12.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T&G 상상마당이 사회 취약계층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예방 지원을 위해 논산·춘천·부산 지역에 마스크 총 6만 장과 손소독제 1000개를 기부했다. 

30일 KT&G는 "우선 지난 18일 ‘상상마당 논산’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마스크와 손소독제 2만여 개를 전달했다. 이어 22일에는 ‘상상마당 춘천’과 ‘상상마당 부산’이 각각 강원소방본부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방역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KT&G는 "상상마당을 통해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 문화예술 작가들에게 창작과 소통의 기회를, 지역민들에게는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 행사 및 체험 추진이 어려워지자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대신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사진=KT&G 제공]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주위 취약계층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방역물품을 전달하게 됐다”며 “KT&G 상상마당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비주류 문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 또한 계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KT&G는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이라며 "매년 3000여 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방문객이 180만명 에 달한다. KT&G는 2007년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설립했으며, 지난 9월에는 부산 서면에 ‘상상마당 부산’을 개관했다"고 소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