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22:37 (금)
[새앨범] 블랙홀 베이시스트 출신 정병희 X 재즈보컬 그레이스, 프로젝트 발라드 앨범 'Follow your dream' 발매
상태바
[새앨범] 블랙홀 베이시스트 출신 정병희 X 재즈보컬 그레이스, 프로젝트 발라드 앨범 'Follow your dream'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0.12.3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국내 최고의 재즈 보컬리스트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는 그레이스가 Rock Ballad 장르의 신곡 'Follow your dream'을 지난 12일 발매했다.

◆'Follow your dream' 간단 리뷰

'Follow your dream'은 블랙홀의 베이시스트 출신 정병희가 선보인 첫 프로젝트 앨범이다. 록밴드 베이시스트 출신답게 무게감이 느껴지는 연주와 이별의 아픔을 담은 가사, 대중적인 멜로디가 결합한 발라드곡을 탄생시켰다.

특히 국내 최고의 재즈 보컬리스트로 평가받는 그레이스의 고혹적인 보이스와 뛰어난 가창력이 더해지며 80~90년대 유행하던 정통 록발라드 스타일과는 다른 색다른 매력을 만들어냈다.

[사진=락진미디어 제공]
[사진=락진미디어 제공]

 

재즈 보컬리스트 그레이스와 협업으로 재즈풍의 신곡이 나올 것이라는 예상을 깬 앨범인 만큼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찾고 있는 록 마니아들에게 추천하는 곡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정병희는 최근까지 블랙홀의 베이시스트로 활동하다 팀을 탈퇴하고 락진미디어를 설립. 홀로서기에 나섰다.

재즈 보컬리스트 그레이스(본명 박현주)는 지난 2013년 싱글 앨범 '달무리'로 솔로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공연 활동과 후학양성 활동을 통해 이름을 알렸으며 2006년부터 ‘일본가요제’ 심사의원, 2017년부터 부산 록 페스티벌 심사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