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22:37 (금)
용마로지스 "의약품·백신도... 전 물류과정 정온 배송 구축"
상태바
용마로지스 "의약품·백신도... 전 물류과정 정온 배송 구축"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1.1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물류 전문 계열회사 용마로지스가 정온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용마로지스는 "의약품과 백신을 최적의 상태로 유통할 수 있는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정온 배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규정’ 중 제품표준서, 의약품 보관조건에서 규정한 실온(1~30도), 상온(15~25도), 냉장(2~8도), 냉소(1~15도)의 조건대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배송하는 것이다. 

용마로지스는 "입고부터 보관 및 분류, 간선 수송, 배송까지 전 물류과정에서 의약품 및 백신 품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정온 배송 인프라와 시스템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제품을 제약과 유통사로부터 안성 허브센터로 가져오는 것부터, 보관 및 분류 후 전국 물류센터를 거쳐 병원, 약국 등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까지 전 물류과정을 담당하는 차량에 정온 설비를 장착했다는 게 용마로지스의 설명이다. 

안성 허브센터에는 업계 최초로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정온 상태에서 제품 보관 및 분류가 가능한 밀폐시설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정온 배송의 모든 과정과 장비는 표준화된 품질관리 절차로 운영된다"며 "품질보증팀이 자동 온도 관제 시스템을 통해서 의약품 및 백신의 보관, 운송 과정에 대해 실시간으로 온도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해 기록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용마로지스의 정온 배송은 정온 설비를 장착한 특수 차량만으로 영상 1~30도 조건 유지가 가능한데, 특수 용기 활용 시 영하 20~70도 조건을 유지하며 의약품 및 백신의 배송이 가능한 콜드체인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라고 부연했다. 

용마로지스는 기업물류를 전문으로 하는 3자 물류(3PL) 서비스를 토대로 성장해 왔다. 현재 전국 총 33개의 물류 센터 및 34개의 배송 센터를 바탕으로 수송, 택배, 보관, 국제물류, 물류진단 등 물류 전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중식 용마로지스 대표이사 사장은 “용마로지스는 고객 만족이 곧 용마의 성공이라 생각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가장 최상의 조건을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며 “의약품 및 백신의 안정적인 유통이 중요하게 생각되는 현재의 상황에 맞게 사업영역을 보완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