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6 22:54 (화)
BBQ '네고왕' 프로모션 광고, 2020년 유튜브 10대 인기 광고영상 선정
상태바
BBQ '네고왕' 프로모션 광고, 2020년 유튜브 10대 인기 광고영상 선정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1.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BBQ)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제품광고가 유튜브가 선정한 2020년 10대 인기 광고영상에 선정됐다.

유튜브코리아는 최근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광고 TOP 10’을 발표했는데, BBQ의 치킨왕 시리즈 중 ‘황광희 비비큐 광고 찍었다’ 편이 4위에 선정됐다. 프랜차이즈 기업 중에선 BBQ가 유일하게 TOP10 안에 들었다. 해당 BBQ 광고영상은 지난 10월 공개돼 14일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800만 뷰를 돌파했다.

BBQ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치킨 광고 촬영현장에서 황광희 씨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낸 ‘치킨왕’편은 총 7편의 시리즈 광고로 제작됐다. 7편 전체 시청자는 1600만 명에 달한다.

BBQ는 14일 "네고왕 프로모션은 작년 유통가 핫이슈 중 하나로 디지털 마케팅 모범사례로 꼽힌다"면서 "황광희 씨를 메인MC로 내세운 웹예능 네고왕은 BBQ 본사로 윤홍근 회장을 찾아가 대표 상품 황금올리브치킨 파격할인을 받아내는 내용이다. 윤홍근 회장은 네고왕 영상 조회수가 500만을 넘기면 황광희 씨를 신제품 광고모델로 발탁하겠다는 각서를 교환하는 내용이 다뤄졌다"고 전했다.

[사진=BBQ 제공]

BBQ는 "윤홍근 회장은 해당 네고왕 영상이 당초 광고모델 발탁 조건인 조회수 500만을 넘자 약속대로 황광희 씨를 BBQ 광고모델로 발탁해 화제를 모았다"면서"이후 황광희 씨가 모델로 참여한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이 광고를 통해 주말에만 매출 65억 원을 기록,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개 판매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다"고 돌아봤다.

BBQ는 유통업계에서 유례가 없는 최단기간 자사앱(‘딹 멤버십’) 회원 250만 명을 확보하는 등 주목받았다. 회원 60% 이상이 1030세대로 분석, 성공한 마케팅이라는 평가가 따른다.

BBQ 관계자는 “작년 한 해 BBQ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며 “올해도 BBQ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별, 연령별, 성별에 맞는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