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40 (화)
'키스 퍼포먼스' 미스트롯2 김사은, 남편 성민 누구길래?
상태바
'키스 퍼포먼스' 미스트롯2 김사은, 남편 성민 누구길래?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1.1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기상천외' 미스트롯2, 무대에 '찐' 남편까지 세웠다. 미스트롯2 참가자 김사은의 무대에 깜짝 등장해 무대를 펼친 성민에 대한 궁금증이 이어진다.

14일 밤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2(이하 미스트롯2)'에서는 39인의 본선 합격자가 지목한 상대와 대결을 벌이는 ‘1대 1 데스매치’가 펼쳐졌다. 이날 김사은은 별사랑의 지목으로 1대 1 대결을 펼쳤다.

별사랑은 이수진의 '한방에 훅'을 선곡해 다리 부상에도 유쾌한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가창력을 뽐내며 시선을 모았다. 이어 김사은이 노래 '진짜 진짜 좋아해'를 선곡해 무대에 섰다.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방송 화면 캡처]

 

김사은은 뮤지컬 무대를 연상케 하는 연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뒤이어 김사은의 남편 성민이 무대에 올라와 커플 댄스를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특히 마지막에 실제로 키스를 하는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무대를 장식했다. 이를 지켜본 참가자들은 "애들은 눈 가려"라는 반응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김사은은 과감한 무대로 시선을 끌었지만 결과까지 이어지지는 못했다. 김사랑은 11대 0으로 마스터들의 '하트'를 1개도 받지 못하며 별사랑에게 완패를 당했다. 마스터 장윤정은 별사랑의 무대에 대해선 "오늘 경연에서 TOP 5에 들어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한다"고 호평하면서도, 김사은의 무대에 대해선 "은 발음이나 으 발음을 먹고 들어가는 버릇이 있다. 'ㄴ'을 미리 갖고 가는 거예요. 답답한 콧소리로 들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무대 이후 별사랑에게 축하 인사를 건넨 김사은은 "남편한테 미안하다"며 아쉬움을 내비쳤다. 성민은 완패를 당한 후 무대를 내려오는 김사은에게 "수고했다"고 위로를 건네기도 했다.

김사은은 지난 2008년 바나나걸 4집 앨범 '컬러풀(Colorful)'의 객원 보컬로 데뷔했다. 이후 뮤지컬로 주 무대를 옮겨 '사랑은 비를 타고' '새로워진 넌센스 2' 등의 작품으로 활동했다. 2014년 12월에 뮤지컬 '삼총사'를 통해 인연을 맺은 슈퍼주니어 성민과 결혼했다.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방송 화면 캡처]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방송 화면 캡처]

 

성민은 지난 2005년 데뷔한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다. 슈퍼주니어는 쏘리쏘리(SORRY SORRY), 행복, 미스터 심플(Mr. Simple), 데빌(Devil) 등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해 '한류돌'로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성민은 그룹의 리드보컬이자 리드댄서로 슈퍼주니어-T, 슈퍼주니어-M, 슈퍼주니어-해피(Happy) 등 유닛 활동에도 참여했다.

다만 성민의 이름은 현재 슈퍼주니어 팬들 사이에서는 '금기어'에 가깝다. 탈퇴는 하지 않았으나 슈퍼주니어 멤버로서의 팀 활동은 잠정 중단 중이다. 성민의 결혼과 결혼 전 열애 시절을 두고 '팬 기만'이라는 논란이 일었기 때문이다. 일부 팬들은 성민의 탈퇴를 요구하기도 했다.

성민과 김사은은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하기 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커플 아이템을 착용한 사진을 올려 열애설에 휩싸였다. 이후 뮤지컬을 함께 관람하는 두 사람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열애 사실이 공개됐다.

팬들은 과거 성민이 자신의 블로그에 '한국 팬'이라는 단어를 금지어로 지정하고 외국 팬들의 선물만을 인증하는 등 국내 팬들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팬들이 선물한 물건을 여자친구 김사은과 같이 사용하고, 이들이 불러준 애칭을 김사은을 부를 때 사용하는 등 팬들을 실망시키는 행보를 보여 슈퍼주니어 팬들을 적으로 돌리고 말았다.

지난해 6월에는 결혼 이후 첫 그룹 활동으로 아이돌 프라이빗 메시지 콘텐츠인 '버블(Bubble)'에 합류한다고 밝혀 또 다시 논란이 됐다. 이 콘텐츠는 아티스트의 메시지를 수신하고 수신한 메시지에 답장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매달 유료 결제해 채팅을 구독하는 방식이다. 결혼 후 첫 그룹 활동으로 '유료 서비스'를 택한 성민에게 일부 팬은 "유교 국가에서 유부남과 은밀한 대화는 불편하다"며 비아냥대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