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4 18:50 (목)
롯데백화점, 올드 빈티지 레어 와인 한정수량 판매
상태바
롯데백화점, 올드 빈티지 레어 와인 한정수량 판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1.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18일부터 소장가치 있는 올드 빈티지 와인들을 한정수량 확보해 소개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020년 롯데백화점 와인 상품군은 홈술 트렌드의 확산으로 전년비 22% 신장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와인 초보자와 대중 시장이 확산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와인 애호가들의 프리미엄 시장도 고성장 중이다.

특히 프리미엄 와인을 즐기는 애호가들의 선호 상품은 빈티지 와인. 유명한 와인 생산자의 생산량은 매우 한정적이고 매해 날씨에 따라 와인의 수확량과 퀄리티가 결정되기 때문에 빈티지의 중요도가 매우 크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이런 빈티지 와인이 국내에 소량만 수입된 후 완판되면 구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며, 10년 이상의 장기 보관을 통해 숙성된 와인들은 더욱 레어한 상품가치를 갖기 때문에 애호가들에게는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롯데백화점은 희소성 있는 빈티지 와인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와인 수입 파트너사에서 보유 중인 유명 생산자의 올드 빈티지, 희귀 와인을 집중적으로 조사했다. 그 중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와인을 선별했고, 추가로 해외 현지 와이너리에 남아있는 물량을 수소문하여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세트에 엄선한 올드 빈티지 와인은 총 25품목, 3.5억 준비 물량을 확보했다. 그 중에서도 프랑스 보르도 1등급 그랑크뤼 와인의 경우 샤또 무통로칠드 1945년을 비롯하여 샤또 라피트로췰드 2000년, 샤또 라뚜르 2000년 등 소장가치와 희소성을 갖춘 상품들을 엄선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이번에 준비한 빈티지 와인은 가까운 롯데백화점 와인 매장을 방문해서 주문할 수 있다"며 "프리미엄 와인인 만큼 별도로 준비하여 상품이 훼손이 되지 않도록 배송해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화선 롯데백화점 주류 바이어는 “오랜 시간 동안 숙성된 희귀한 빈티지 와인으로 소중한 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의 와인 트렌드에 따라 지속적으로 좋은 와인을 확보하여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