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9 16:42 (화)
위메프 친환경 캠페인, 택배 봉투 업사이클링
상태바
위메프 친환경 캠페인, 택배 봉투 업사이클링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1.2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위메프가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업사이클링 전문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더불어 개인 창작자·소셜벤처·소규모 판매자 등에게 택배 비닐봉투를 무료로 지원하는 ‘새사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택배 비닐봉투를 본래 용도 그대로 새롭게 사용하는 프로젝트다. 자원을 순환시켜 낭비를 줄이고 소상공인 물품 구매 비용 부담까지 낮춘다는 취지다. 위메프는 용도 변경으로 사용하지 않고 보관중인 택배 비닐 봉투 10만장을 폐기하거나 별도 가공하지 않고 더 잘 쓰일 곳에 제공한다. 

[사진=위메프 제공]

 

봉투는 S(400*300mm)·M(500*400mm)·L(600*500mm) 3가지 사이즈로 위메프 로고가 인쇄된 비닐 재질 폴리백이다. 200장 세트 단위로 신청 할 수 있다. 방문 혹은 택배로 수령 가능하며 택배 수령 시 소정의 택배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 사유에 따라 택배비도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터치포굿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페이지에 공지된 링크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29일 선정 대상자를 발표하며 다음 달 초부터 배송 등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택배 비닐봉투는 꼭 필요한 포장재이나 쉽게 버려지는 자원으로, 이를 새사용 하는 것만으로도 환경에 큰 도움이 된다”며 “제로 웨이스트 움직임이 커지는 가운데 포장재 소량 구매에 어려움을 겪거나, 새사용·자원 순환에 관심이 많은 소상공인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