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bhc치킨 CSR, '해바라기 봉사단' 5기 발대 
상태바
bhc치킨 CSR, '해바라기 봉사단' 5기 발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1.2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새해를 맞아 새 식구를 맞이했다.

bhc치킨은 지난 15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4기 해단식 및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5기를 비롯해 지난해 기수인 4기와 임금옥 bhc치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실시간 영상을 통해 소감과 격려를 나누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5기 대표자로 발탁된 조수환 단원은 “평소 즐겨먹던 bhc치킨이 운영하는 해바라기 봉사단으로 최종 선발돼 설렌다. 선배 기수들과 같이 올 한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 보살필 것”이라는 각오를 다졌다. 

[사진=bhc치킨 제공]

이날 지난해 12월 활동을 종료한 해바라기 봉사단 4기 해단식도 함께 진행됐다. 4기 중 최우수 봉사단원으로 선정된 이지연, 이혜인 단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수료자 전원은 bhc치킨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임금옥 대표는 “외부활동이 여의치 않았던 환경에서도 성심껏 봉사에 참여하며 무사히 임무를 완수한 4기 봉사단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어려운 상황에 비대면으로나마 신규 봉사단을 발족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미래 세대인 청년들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해바라기 봉사단을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 사회공헌활동 ‘BSR(bhc+CS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7년 시작돼 올해 5년차에 접어들었다. 매년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총 10명의 봉사자가 선발되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발굴해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 및 실행하는 게 특징이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는 지난해 무료급식소 배식, 밑반찬 나눔, 유기견 돌봄, 미혼모 보호시설 지원 활동 등 총 23회 봉사를 진행했다. 올해 1월부터 본격 활동하는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5명씩 2개 팀으로 편성돼 12월까지 1년간 지역사회 각종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