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26 (목)
bhc치킨 CSR '해바라기 봉사단', 올해 첫 봉사는 연탄기부 
상태바
bhc치킨 CSR '해바라기 봉사단', 올해 첫 봉사는 연탄기부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1.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5기가 올해 첫 봉사를 펼쳤다.

25일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는 지난 21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일대에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며 "이번 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기 침체 등으로 연탄 후원이 감소,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사랑의 연탄 서울경기인천본부에 연탄 400장 후원금을 지급, 이날 오전 비대면으로 단체를 통해 봉사 유의사항, 연탄 쌓는 법 등 행동 방침을 수령했다. 이후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연탄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상황 속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만큼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사진=bhc치킨 제공]

봉사에 참여한 한 단원은 “코로나19 대유행에 혹독한 한파까지 겹쳐 소외계층 겨울나기가 더 어려워졌다는 소식에 이번 연탄 후원 봉사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연탄 전달에만 초점을 맞춘 봉사를 진행한 점이 아쉬웠는데 올해 상황이 안정돼 주변 이웃들의 손을 맞잡고 대화하며 봉사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겨울철 연탄은 저소득 가정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몸과 마음을 지키는 보호막이라는 점에서 이번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은 의미가 있다”며 “이들이 전한 온기가 저소득층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인 보탬이 돼 기쁘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을 적극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7년 발족했다. 매년 총 10명의 봉사자로 꾸려지는 해바라기 봉사단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발굴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 및 실행하는 게 특징이며 이번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