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배민, 라이더에 발열조끼 5000장 무상제공
상태바
배민, 라이더에 발열조끼 5000장 무상제공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1.2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혹한기 실외에서 고생하는 라이더, 커넥터들을 위해 발열조끼 등 2억 원 상당 방한용품을 지급했다. 

29일 우아한형제들은 "배민라이더스와 B마트 배달업무를 수행하는 지입 계약 라이더와 배민커넥터, B마트 근무자를 대상으로 발열조끼 5000장을 무상 배포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열조끼 지급은 폭설과 한파 속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와 커넥터의 저체온증 및 부상 방지 등을 위해 마련됐다. 추위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고, 맞바람때문에 체감온도가 크게 떨어질 수 있는 배달업무 특성을 고려했다"고 소개했다.

"지급된 발열조끼는 착용자가 스스로 발열 단계를 선택할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으로, 부피가 작고 가벼우면서도 특수 소재로 제작돼 보온성은 높다. 별도 판매 제품인 조끼 온도 조절용 배터리도 구입해 함께 지급했다"고 전했다.

[사진=배민 제공]

지급대상은 2020년 12월 1일 이후 10건 이상 배달한 모든 라이더, 커넥터다.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배민라이더스 남부센터와 서부센터에서 총 3000장을 배포하고, 대표교섭 노조인 민주노총 서비스연맹을 통해 500장을 지급한다. 잔여 1500장은 B마트 물류센터 근무자에게 제공된다. 

발열조끼를 처음 지급한 다음날인 27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라이더 커넥터들이 모이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 SNS에는 경험담과 감사의 게시물이 속속 올라왔다는 소식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겨울에도 라이더들에게 핫팩 10만여 개와 방한토시 2300여 개를 지급한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방한용품 외에도 라이더 건강과 안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해 시행해왔다. 사고 방지를 위한 라이더 안전교육은 물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라이더의 생활비 및 보험료 지원, 사고 시 라이더 치료비와 생계비 보전 등을 위한 20억 원 규모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을 조성하는 등 체계적으로 라이더들을 지원해왔다"고 알렸다.

올해부터는 지입 계약 라이더를 대상으로 건강검진 비용도 일부 지원하고 검진비 할인이 가능한 배민라이더 전용 건강검진 플랫폼도 개발할 예정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라이더, 커넥터 분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배달 일에 나설 수 있어야 배달의민족 고객과 입점 사장님들도 안심하고 저희 앱을 이용하실 수 있고 배달 생태계도 건강해진다”며 “앞으로도 라이더, 커넥터 분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