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집에서 제주의 맛을" 롯데백화점, '제주 특산물 선물세트' 기획
상태바
"집에서 제주의 맛을" 롯데백화점, '제주 특산물 선물세트' 기획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2.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집에서도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됨에 따라 올해 설에도 고향 방문 및 여행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은 "옥돔·은갈치, 제주흑돈, 만감류 등 제주도가 자랑하는 특산물들로 기획된 이색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우선 롯데백화점은 정부가 농수축산물 선물가액 한도를 20만원으로 상향 조절한 것에 맞춰, 제주 인기 수산물로 구성된 ‘모슬포 수산물 정선세트’를 10일까지 정상가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한다고 전했다.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모슬포 수산물 정선 세트’는 옥돔·갈치·고등어·삼치로 구성된 상품이며, ‘모슬포 옥돔·은갈치 특선 세트’도 30%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수입산 갈치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부드러운 육질과 고소한 맛이 뛰어난 제주도 대표 특산물 제주 은갈치도 만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의 대표 상품은 제주 은갈치 생물로 구성된 ‘제주 은갈치 세트’로 냉동이 아닌 생물 원어를 담았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은 작년 10월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축산환경관리원에서 깨끗한 축산농장으로 인증 받은 제주 지정 농장에서 고품질의 돼지고기를 균등하게 공급 받아 본점, 잠실점 등 수도권 지역 내 9개 점포에서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설에는 지정 농장 제주흑돈의 세 가지 부위로 구성된 ‘제주흑돈 갈비 세트’, 네 개 부위로 구성한 ‘제주흑돈 로스 세트’를 판매한다.

한라봉, 레드향, 천혜향 등 만감류도 빼 놓을 수 없다. 롯데백화점 측은 이번 설 제주 만감류가 포함된 과일 세트의 종류를 작년보다 30% 더 늘렸고 준비 물량 또한 35% 더 확대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추석부터 반응이 좋았던 샤인머스캣을 만감류와 혼합해 만든 ‘프레가 샤인·만감류 혼합 세트’와 ‘프레가 제주 3종 혼합 세트’를 판매한다.

전일호 롯데백화점 식품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친지, 가족 간 모임은 물론 타 지역 여행도 힘든 시기인 만큼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 세트의 품질에 더욱 신경 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지역 특산물 등 이색적인 테마의 명절 선물 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