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배민,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캠페인 "고객님 덕에 기운나요"
상태바
배민, 우리동네 사장님 응원 캠페인 "고객님 덕에 기운나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2.0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외식업 '사장님'들께 배달의민족 이용고객들이 특별한 응원 메시지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배민은 고객과 사장님 사이에 오가는 덕담 중에 감동적인 메시지를 뽑아 배민 이용쿠폰 등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3일부터 26일까지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응원 메시지 캠페인 ‘응원을 선물하세요, 우리동네 사장님 파이팅’을 진행한다. 

배민은 "이번 캠페인은 식당 사장님과 고객 간 따뜻한 소통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될 거란 생각에서 출발했다"면서 "코로나19 이전 동네 식당 사장님과 고객 간 “고맙습니다”, “잘 먹겠습니다", "많이 파세요” 등 가슴 따뜻해지는 인사말이 오가던 예전 일상을 온라인을 통해 구현하겠다는 취지"라고 소개했다.

[사진=배민 제공]

캠페인은 배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자신의 단골집 등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장님에게 자신만의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배민은 이중 메시지 총 505건을 선정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식당 이름과 사연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사연 505건 중 가장 감동적인 5건에 대해선 광고 제작이 이뤄진다. 배민은 식당 5곳과 가장 가까운 버스정류장 옥외광고판에 응원메세지를 기반으로 한 식당 광고를 게재할 계획이다. 또 식당 사장님께는 꽃바구니를, 응원을 남긴 고객에게는 10만 원 상당 배민 쿠폰을 선물한다. 

나머지 500개 응원 메시지는 온·오프라인 광고로 공개된다. 재래시장이나 대학가 등을 중심으로 접수된 고객 응원 메시지를 옥외광고로 소개하고, 온라인에는 '배민사장님광장'과 배민 앱에 소개될 예정이다. 참가 고객 500명에게는 3만 원 상당 배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와 별개로 주문 시 고객이 음식점 사장님에게 남기는 ‘가게 사장님께’ 입력란을 활용한 응원 메시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할인쿠폰을 전달한다. 

당첨자는 3월 5일 최종 발표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배민 앱 이용자들께서 갖고 있는 응원의 마음을 전달해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이 오가는 플랫폼이 되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