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8 (목)
롯데마트, '가성비+고품질' 침향환 선보인다
상태바
롯데마트, '가성비+고품질' 침향환 선보인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2.04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롯데마트가 고품질 '침향환'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다.

침향환은 침향나무에 상처가 생기면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생성하는 진액을 모아 만든 고가의 귀한 식품이다. 침향은 예로부터 기력보충, 활력증진, 심신안정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사향, 용연향과 함께 3대 향(香)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롯데마트의 건강 가치 지향 자체 브랜드(PB) ‘해빗(Hav’eat)’이 가성비 좋은 고품질 침향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기존에 운영하던 제품 대비 저렴해 침향환을 처음 접하는 고객도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마트는 "동일한 성분 및 규격을 가진 제품의 가격을 절반 이하로 낮출 수 있었던 것은, 더욱 많은 고객이 접할 수 있도록 부자재에 들어가는 비용과 마진을 줄였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침향환 상품은 환을 한 개씩 비닐에 포장해 보관병에 담고, 케이스에 추가로 담기 때문에 부자재 비용이 높은 편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환 당 개별 포장을 하는 것은 격식을 갖춘 선물세트에는 적합한 포장일 수 있지만 고객 개개인이 직접 섭취하기 위해 구입하는 경우에는 큰 의미가 없다"며 "내부 포장을 최소화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중간 포장이라고 할 수 있는 보관병을 없앤 대신 꼼꼼하게 포장지에 포장한 환을 케이스에 바로 담아 선보인다. 내부 포장 부자재를 최소화했지만 외부 포장은 기존의 이미지를 유지했다.

한편, 롯데마트에서 선보이는 침향환은 침향, 녹용, 당귀, 산수유, 홍삼 등의 원료를 배합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한 상품으로 특히 국제기구에서 관리하는 인도네시아산 고급 침향을 정식 수입해 사용했으며, 뉴질랜드 국가 공인 품질관리 시스템에 의해 위생 및 품질을 인증 받은 최고 등급 녹용만을 사용했다.

김민주 롯데마트 건강기능식팀MD(상품기획자)는 “침향환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부자재 비용을 최소화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해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 수요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