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05 (목)
공영쇼핑, 직원 132명에 '레츠런 챌린지' 포상 지급
상태바
공영쇼핑, 직원 132명에 '레츠런 챌린지' 포상 지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2.0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 사내 게시판 특별 포상금 지급 명단에 무려 132명의 이름이 실렸다. 지난 1월 한달 간 일 평균 걸음 수에 따라 건강지원금을 지급하는 ‘레츠런 챌린지’의 결과다.

공영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진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레츠런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공영쇼핑은 "작년 연말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관련 설문 조사 결과, 건강 관련 캠페인 진행 시 약 70%에 가까운 직원이 참여 의사를 밝힌 점을 참고했다"면서 "참여는 걸음 수 체크가 가능한 지정된 어플 설치 후, 1월 한달 간 일 평균 걸음 수에 따라 건강지원금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그 결과 1만보 이상 96명, 7천보 이상 15명, 5천보 이상 21명으로 총 132명의 직원이 건강지원금을 지급받았다. 공영쇼핑은 "전체 임직원 340여명 중, 교대 근무자를 포함해 200명 정도가 재택근무 중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고 전했다.

한편, 공영쇼핑은 온라인몰 모조품 판매 이슈 발생에 따른 모니터링 강화를 위한 ‘요모조모 감별 캠페인’도 진행했다. 지난 해 6월, 공영쇼핑 온라인 몰을 통해 해외 유명 브랜드의 모조품이 판매된 사례를 교훈삼아 재발방지를 위해 마련, 매월 건 당 개별 시상하고 연말까지 진행한 바 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이번 레츠런 챌린지에 참여한 직원들 총 걸음 수는 4800만보 이상으로서 지구 반바퀴에 해당, 코로나19로 인해 직원들 간 얼굴을 마주하는 시간도 많이 줄어 비대면 소통의 일환으로 시작한 캠페인에 호응이 높았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의미를 담은 다양한 캠페인을 마련해 직원 간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