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09 (목)
"피자 한 판도 한 번에" 쿠쿠, 23L 대용량 전자레인지 출시
상태바
"피자 한 판도 한 번에" 쿠쿠, 23L 대용량 전자레인지 출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2.1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가 23L 용량으로 더욱 크고 넓고 깊어진 ‘쿠쿠 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집 안에 머물며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등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빈도가 늘어나면서, 가장 간편하게 음식을 해동하거나 데울 수 있는 전자레인지 매출이 동반 상승하고 있다. 쿠쿠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전자레인지 매출은 전월 대비 80%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276%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쿠쿠전자 제공]
[사진=쿠쿠전자 제공]

 

쿠쿠는 "대용량 신제품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꾸준히 지속하는 전자레인지 실적 상승에 박차를 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레귤러 사이즈 냉동 피자 한 판이 거뜬히 들어가는 23L의 넉넉한 내부 조리공간으로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는 음식의 양을 늘려 실용성을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쿠쿠에 따르면 이 제품은 직관적 조작부를 적용, 듀얼 다이얼로 5단계 출력 조절과 최대 95분 타이머 기능, 해동과 자동 메뉴 기능을 필요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제품 하단에 위치한 시작버튼을 누르면 최고출력 30초 조리가 바로 작동된다. 최대 720W 고주파 출력을 지원하며, 재료의 중량에 따라 해동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위생과 청결이 중요한 주방 가전의 특성을 고려해 조리실 내부 벽면에 오염방지 그레이 코팅을 적용했으며, 제품 외관은 화이트 색상과 모서리 라운딩 마감으로 부드러운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최근 간편식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대표적인 주방 필수 가전인 전자레인지의 수요가 더욱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넉넉한 용량과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양의 음식도 한 번에 데우며 시간까지 절약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