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CJ오쇼핑 "설 연휴 소비 트렌드, '나를 위한 휴식'"
상태바
CJ오쇼핑 "설 연휴 소비 트렌드, '나를 위한 휴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2.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오쇼핑이 설 연휴 기간 소비자들이 나에게 휴식을 선물하기 위한 소비에 적극 투자했다고 분석했다.

CJ오쇼핑은 설 연휴 나흘(2월 11~14일) 동안 휴식과 직접 연관된 숙박권·안마기기와 TV 제품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 국내 호텔 숙박 이용권 상품권 방송 2회, 건강관리 기기 방송을 4회, 대형 TV 제품 방송을 3회 진행했다.

CJ오쇼핑은 "13일 밤 방송한 '제주신화월드 숙박권' 판매 방송은 약 2000명의 고객 주문이 몰렸고, 14일 밤엔 5성급 호텔 킹사이즈룸, 조식 뷔페, 수영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 숙박권'을 방송 판매했는데 단 한 시간 동안 5000명 이상 고객이 주문할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고 밝혔다.

 

[사진=CJ오쇼핑 제공]
[사진=CJ오쇼핑 제공]

 

반면 집안 휴식을 선호하는 집콕 족은 안마 기기 등의 건강관리 가전, 대형 TV 제품에 지갑을 열었다는 설명이다. CJ오쇼핑에 따르면 12일 침대형 의료기기 '세라젬 마스터 V4' 방송엔 한 시간 동안 약 17억 원의 고객 주문이 몰렸다. 홈시어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삼성 QLED TV'는 14일 오전 방송에서 11억 원 이상 주문을 받았으며, 1인 가구 용도로 적합한 '프랑코 이동식 욕조'는 12일 플러스채널 방송에서 평소대비 훨씬 많은 고객이 주문했다.

CJ오쇼핑은 "코로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보상 쇼핑 수요가 명절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고, 명절 직후인 이번 주에 패션·이미용·여행 상품 등을 방송한다"고 15일 밝혔다.

CJ오쇼핑에 따르면 16일 칼라거펠트·장 미쉘 바스키·에셀리아, 18일 더 엣지(The AtG), 19일엔 베라왕·셀렙샵 에디션ㆍ다니엘크레뮤 방송을 편성해 자체 PB 브랜드 봄 신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명절 연휴 편성됐던 '제주 신화월드 숙박권'은 19일 23시 50분에 다시 판매하며, 명절 이후 첫 주말인 20일, 21일에는 딸리카 아이크림, 라이필 콜라겐, 달바 세럼, 캐롤프랑크·꼬달리 크림 등 인기 화장품을 방송 판매한다.

또한 CJ오쇼핑은 명절 이후 다이어트에 대한 고객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해 '서스로우 시크릿 다이어트'를 주 4회 편성한다. 20일 오전 8시 20분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는 CJ오쇼핑 단독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 오트밀 쉐이크'를 방송한다.

CJ 오쇼핑 관계자는 “친지 모임이 어려운 명절 기간을 활용해 그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려는 고객 욕구가 높아진 만큼, 여행 숙박권·안마·욕조 등 휴식 제품군 방송으로 수요에 대응했다”며 “명절 직후인 이번 주엔 건강관리 및 자기관리를 위해 다이어트·건강식품·이미용·패션 상품을 집중 방송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