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5 22:33 (금)
한미약품 '한미루테인맥스' 출시, '하루 한 알로 눈 건강 지키세요'
상태바
한미약품 '한미루테인맥스' 출시, '하루 한 알로 눈 건강 지키세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2.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미약품이 건강한 눈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건강기능식품 ‘한미루테인맥스’을 내놨다.

한미약품은 17일 “눈 피로 개선과 영양 공급을 하루 한 캡슐로 해결할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한미루테인맥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미루테인맥스는 눈 건강과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등 성분을 100% 천연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해 제조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한미약품 제공]

 

이 제품엔 체내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혈중 농도와 동일한 비율(16대4)로 혼합된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과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됐다. 

이와 함께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와 생체막 조직 구조와 기능 조절에 필요한 비타민A 등도 함께 함유됐다.

또 제품의 핵심 성분인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과 헤마토코쿠스추출물은 100% 천연 식물성 원료를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의 초임계 공법으로 추출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이로 인해 고순도의 성분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섭취할 수 있다”며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필수 영양성분을 균형감 있게 함유하면서도 복용 방법 또한 간편해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하루 한 번 한 캡슐만 복용하면 되는 한미루테인맥스는 한 박스에 한 달 복용 분량인 30캡슐이 들어 있다. 별도 약통이 포함돼 있어 휴대하며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

이 상품은 약국 영업 및 마케팅, 유통 전문 기업인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된다.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돼 특별한 의사의 처방 없이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