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5 22:33 (금)
여기어때 '고품질' 숙박 리뷰 급증, 왜?
상태바
여기어때 '고품질' 숙박 리뷰 급증, 왜?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1.02.1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여기어때가 최근 정책을 개편한 뒤 고품질 리뷰 비중이 큰 폭으로 늘자 미소짓고 있다. 특히 모텔 부문은 100자 이상 리뷰 비중이 월 기준 35.8% 증가하는 등 꼼꼼한 리뷰가 착실히 쌓이고 있다. 

최문석 대표가 리드하는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는 17일 "고품질 후기 작성률이 정책 개선 후 크게 상승했다"며 "정보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1월 운영 정책을 개편한 후 고객이 숙소 정보를 더욱 자세하게 남기고 있다"고 밝혔다. 

모텔 부문 리뷰 품질이 특히 대폭 개선됐다. 지난 7~8월 전체 리뷰 중 월 평균 6.2%를 차지했던 100자 이상 리뷰가 12월에는 42%까지 급증했다. 50~99자 리뷰 비중도 15.1%에서 49.0%까지 늘어났다.

호텔과 리조트, 펜션, 게스트하우스, 캠핑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도 방문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했다. 같은 기간 100자 이상 리뷰 비율은 32.1%에서 45.7%까지 성장했고, 50~99자 리뷰는 7.9% 뛴 60.6%를 기록했다. 또 리뷰 10건 중 4.2건은 이용 사진이 포함돼 더욱 생생한 내용이 담겼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는 리뷰 작성 고객에게 플랫폼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포인트를 제공하며 다른 사용자를 위해 후기를 남기도록 독려한다. 숙소를 실제로 이용한 고객만 작성하는 '리얼 리뷰'로 다른 이용자가 숙소를 선택할 때 매우 중요한 정보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호텔, 펜션, 리조트, 캠핑 시설 방문 후 200자 이상 후기와 사진을 남기면 2000포인트를 선물한다. 중소형호텔과 게스트하우스 이용객의 경우 텍스트 100자 이상 후기를 작성하면 1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여기어때 측은 “고품질의 이용 후기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숙소 정보를 전달하고, 숙소 제휴점에게는 시설과 서비스를 개선하게 만드는 선순환 계기를 만든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숙소 상품 '잘 쓴 리뷰'를 선정하는 제2회 온라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오는 28일까지 내 숙소 리뷰를 작성하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된다. 텍스트 200자 이상, 숙소 사진 2장 이상 첨부하면 수상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리뷰어상(50만 포인트, 1명) ▲리얼리티상(30만 포인트, 1명) ▲포토그래퍼상(10만 포인트, 1명) ▲숙소홀릭상(10만 포인트, 1명) 등 총 4개 상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