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24일 문화가 있는 날, 2021년 4DX 최다 라인업 공개
상태바
24일 문화가 있는 날, 2021년 4DX 최다 라인업 공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2.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4DX가 오는 24일 문화가 있는 날을 시작으로 3.1절 연휴까지 2021년 4DX 최다 라인업을 배치했다. '카오스 워킹' 4DX부터 '톰과 제리' 4DX, '정브르의 동물일기' 4DX까지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로 가득한 기대작들이 봄을 맞아 극장에도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 '카오스 워킹' 4DX, 전 세계 최초 상영 시작

할리우드의 뉴 히어로 톰 홀랜드와 데이지 리들리의 만남으로 영화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카오스 워킹' 4DX은 24일 전 세계 최초 프리미어 위크를 시작하며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상영한다. 

'카오스 워킹'은 모든 생각이 노출되는 ‘노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된 뉴 월드에 살고 있는 토드(톰 홀랜드)가 어느 날 그곳에 불시착한 바이올라(데이지 리들리)와 함께 탈출하려는 생존 사투를 그린 서바이벌 어드벤처. '카오스 워킹'은 단순히 추격과 탈출 액션에 4DX 효과를 입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든 생각이 노출된다’는 영화의 독특한 설정까지 4DX 효과로 구현했다.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 '톰과 제리' 4DX, 만화적 상상력과 유쾌한 재미 극대화 

'톰과 제리'는 자타공인 장난꾸러기 톰과 제리의 뉴욕을 발칵 뒤집을 역대급 대소동을 그린 영화로, 제리를 잡기 위해 뉴욕 곳곳을 뒤집는 톰과 똑똑하게 주변의 모든 요소를 활용해 도망치는 제리의 케미스트리가 4DX 효과와 만나 더 다이내믹한 슬랩스틱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케이트 보드를 이용해 도심을 질주하거나 투닥투닥 다투며 납작해지고, 찌그러지는 특유의 슬랩스틱 액션이 4DX 연출로 재탄생해 유쾌한 스피드감은 물론 색다른 만화적 상상력의 재미까지 선사한다. 특히 비바람이 몰아치는 날 소동을 벌이는 톰과 제리 장면은 물, 바람, 빛, 안개 등의 4DX 환경 효과가 더해져 관객들이 마치 애니메이션 속으로 들어온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CGV ICECON 제공]
[사진=CGV ICECON 제공]

 

# '정브르의 동물일기' 4DX, 90만 생물 크리에이터와 동물원 투어하자

코로나 시대에 동물원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4DX 콘텐츠 '정브르의 동물일기'도 24일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정브르의 동물일기'는 90만 구독자의 생물 크리에이터 정브르가 동물원의 일일사육사가 되어 동물들을 만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생물 크리에이터 정브르와 예술·문화 콘텐츠 브랜드 CGV ICECON의 협업으로 탄생한 '정브르의 동물일기'는 날렵한 호랑이, 빠르게 헤엄치는 펭귄, 무거운 코끼리 등 각 동물들의 특성에 맞춘 모션 효과와 바람, 물, 향기, 버블 등 다채로운 4DX 시그니처 효과로 마치 진짜 동물원에 온 듯한 실감나는 4DX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더욱 섬세해진 4DX 모션 효과와 바람 효과는 덜컹거리는 지프차를 타고 동물원의 비포장 도로를 달리는 듯한 경험을 리얼하게 구현했다. 이처럼 '정브르의 동물일기'4DX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문화 콘텐츠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다채롭고 새로운 시도로 가득한 4DX 작품들로 2021년 최다 라인업이 형성된 가운데 '카오스 워킹' 4DX는 24일 문화가 있는 날 전 세계 최초 4DX 상영을 시작하고, '톰과 제리' 4DX, '정브르의 동물일기' 4DX 역시 같은 날 개봉한다.

한편 4DX는 CJ 4DPLEX(포디플렉스)가 장편 영화 상영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오감체험 특별관으로 바람, 물, 향기 등 21개 이상의 환경 효과와 모션 체어가 결합된 새로운 영화 관람 포맷이다. 전세계 65개국 755개관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광주터미널, 센텀시티, 천안터미널, 동수원, 일산 등 7개 4DX 통합관을 포함해 전국 38개 CGV 4DX관이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