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28 19:50 (일)
CJ오쇼핑, 판매 우수 협력사에 '현금 인센티브' 지급
상태바
CJ오쇼핑, 판매 우수 협력사에 '현금 인센티브' 지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2.2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오쇼핑이 2019년도부터 시행 중인 판매 우수 협력사 인센티브 시상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CJ오쇼핑은 "작년 하반기 판매 실적이 우수한 협력기업을 선정해 총 1억 4000만 원의 현금 인센티브를 시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동반성장위원회와 2019년 3월 체결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의 일환이며, 2019년에 시작해 햇수로 3년째 시행 중이다.

 

[사진=CJ오쇼핑 제공]
[사진=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은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한 협력사 중 작년 하반기 취급고(실제 판매 금액)와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총 7개 기업을 선정한다"면서 "이 중 영유아 도서 전문회사 ‘블루래빗’은 제도 시행 이래 네 차례 모두 수상하는 셈이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도 세 차례 수상한다"고 전했다. 친환경 도자기 제조회사 ‘젠한국’과 주방가전 제조회사 ‘대경아이엔씨’는 이번이 두 번째 수상이다.

CJ오쇼핑에 따르면 이 기업들은 우수한 상품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기획,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블루래빗'은 학교·학원에 가는 대신 증가한 홈스쿨링 수요에 맞춰 양질의 유아동 콘텐츠와 도서를 개발했고, ‘프롬바이오’는 높아진 면역력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에 맞춰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이번에 신규 수상하는 ‘씨앤에프’는 CJ오쇼핑 단독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 제조사로, 코로나 시대 급증한 골프 인구를 공략한 ‘고급 가성비’ 제품을 만들어 매출이 상승했다. 실내 헬스장 대신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族)에게 큰 호응을 얻은 러닝머신 ‘아이러너’ 제조사 ‘온니포유’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CJ오쇼핑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주에 메일과 유선으로 선정 결과를 알린 후, 각 협력사 담당 영업부서가 직접 축하 인사와 함께 상패와 시상 판넬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호범 CJ오쇼핑 대외협력담당 사업부장은 “모두 어려운 상황에서 고통을 실질적으로 분담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수익공유형 상생 제도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