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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 시범운영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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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 시범운영 시작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02.26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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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쇼핑이 지난 22일 온라인몰 개편과 동시에 라이브커머스 시스템을 마련,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공영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사업 준비를 위해 지난 해 6월에 관련 부서인 ‘MLC사업부’를 신설하고, 모바일 방송 기술 전반의 안정적인 시스템 정착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등을 현재 시범운영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사진=공영쇼핑 제공]
[사진=공영쇼핑 제공]

 

모바일 라이브 방송의 가장 큰 장점은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대량 판매가 아닌 1인이나 소가구를 대상으로 TV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상품을 모바일을 통해 만날 수 있어 차세대 쇼핑 채널로 주목 받는 분야다.

공영방송은 "공영라방은 평일 1회 모바일 생방송으로 고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생방송 이후, 해당 영상은 VOD(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 형태로 재시청과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전용 송출 어플’을 지원, 공영쇼핑에 입점한 협력사라면 누구나 이 어플을 통해 직접 촬영·방송·판매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오픈형 플랫폼도 운영한다"고 덧붙였다.

내달 2일에는 TV홈쇼핑을 통해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는 ‘이노스 스마트 TV’를 판매한다. 대기업 생산 정품 프리미엄 패널을 사용했으며 넷플릭스 및 유튜브 사용이 가능하다. 생방송 주문 고객에게는 선반 거치대, 매직리모컨, 블루투스 리시버, 고급 HDMI 케이블을 추가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임명순 MLC운영팀장은 "TV홈쇼핑의 형식을 깬, 재미와 정보를 겸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공영라방이 코로나 시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에 도움이 되고 고객 분들껜 가성비·가심비까지 듬뿍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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