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9:54 (수)
'공정배달' 위메프오, 단골도 챙기는 배달앱
상태바
'공정배달' 위메프오, 단골도 챙기는 배달앱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1.03.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앞으로 ‘공정배달’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업자들은 직접 단골손님을 관리하고 점포 상황에 맞는 개별 마케팅에 나설 수 있을 전망이다.

위메프오는 10일 "점주가 직접 단골 대상 프로모션이나 가게 소식 등을 전할 수 있는 '단골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며 "위메프오 입점 점주라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단순 배달 중개앱을 넘어 개별 점주들이 자체 앱을 운영하는 것처럼 위메프오 앱을 자유롭게 활용하게 만들고 위메프오와 자영업자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든다는 취지다. 

고객이 위메프오 앱에서 ‘나의 단골 매장’을 설정하면 각 점주는 해당 고객을 단골손님으로 관리하는 방식. 점주가 이를 활용해 단골손님 대상으로 전용 쿠폰을 발행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모션 방식이나 세부 내용 등은 점주가 자율적으로 정한다.

[사진=위메프오 제공]

신메뉴 출시, 매장 운영 안내 등 단골손님 알림 기능을 통해 점주와 고객간 직접적인 소통 창구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위메프오는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랭킹 기능도 도입했다. 구매 수, 후기, 단골손님 수 등을 바탕으로 매일 카테고리별 인기 프랜차이즈 순위를 공개한다. 배달 가능한 지역 내 매장이 없는 경우 '입점 요청' 기능을 통해 빠른 시일 내 해당 동네에 입점 가능하도록 주요 프랜차이즈와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는 “높은 수수료나 광고비로 배달 시장 진출을 망설이는 자영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수수료 부담을 덜고 점주가 주도적으로 위메프오를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상생 기반을 튼튼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